스트라드비젼이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에 ADAS용 소프트웨어 SVNet을 공급했다고 5일 밝혔다. SVNet은 TI의 자동차용 칩 TDA4 오토모티브 프로세서에 탑재된다.

스트라드비젼의 김준환 대표는 "이번 협력을 바탕으로 레벨2 이상의 OEM 양산을 위한 비전 솔루션을 제공하는 게 목표"라며 "TI의 오토모티브 프로세서에 탑재된 SVNet은 ADAS기능에 최적화되어 있다"고 말했다.

스트라드비젼, 텍사스 인스트루먼트와 협업
스트라드비젼, 텍사스 인스트루먼트와 협업

SVNet은 ADAS(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자율주행 차량의 인식 기술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다. 18개 이상의 플랫폼에 탑재할 수 있을 정도로 호환성이 높은 기술로, 오토센스 어워드에서 객체 인식 소프트웨어 부문 최고상을 2년 연속 수상하며 경쟁력을 입증받았다.

SVNet을 품는 TDA4 프로세서는 ADAS 및 자율주행차를 위해 개발된 제품이다. 고성능 컴퓨팅, 딥러닝 엔진 및 신호 및 이미지 처리를 위한 전용 가속기술이 조합됐다. 로보틱스, 머신 비전, 레이더 등 다양한 분야에 응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TI의 아이쉬 듀비 자동차용 프로세서 총괄 매니저는 "최적화된 SVNet 소프트웨어를 통해 서라운드 뷰 비전 등을 적용하면 운전자 경험과 안전 개선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도로 위에 ADAS가 탑재된 차들이 더 많아질수록 운전자의 편안함과 교통 안전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