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1.2T·1.35T 엔진 라인업…1995만원부터
  • 권지용
  • 좋아요 0
  • 승인 2020.01.16 10:37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1.2T·1.35T 엔진 라인업…1995만원부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쉐보레가 16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에서 ‘트레일블레이저’를 공개하고 사전계약에 돌입했다.

쉐보레의 소형 SUV 트랙스와 중형 SUV 이쿼녹스 사이 위치하는 트레일블레이저는 한국GM 경영정상화의 교두보를 마련할 전략 SUV이다. 신차는 국내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감각적인 디자인을 비롯해 GM의 차세대 파워트레인 기술을 비롯한 첨단 안전사양과 편의사양이 대거 적용됐다.

트레일블레이저는 대담한 전면 디자인과 역동적인 후면 디자인으로 감각적이고 젊은 감성을 표현했다.

보다 대담해진 쉐보레 특유의 듀얼 포트 그릴을 적용한 전면부는 크롬을 통해 상하를 구분하고, 하단의 매트한 재질과 하이글로시 블랙을 조합해 현대적인 감각을 더했다. 또한, 직선으로 강조한 캐릭터 라인과 떠 있는 듯한 플로팅 루프 디자인, 후면까지 이어지는 근육질 보디라인 등을 통해 SUV 특유의 역동성을 살렸다.

신차는 기본 모델 외에도 블랙 컬러를 강조한 ‘RS 모델’, 오프로더에서 영감을 받은 ‘액티브’ 모델 등 총 세가지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인다.

신차는 1.2리터 터보 가솔린 및 1.35리터 터보 가솔린 두 가지 엔진이 제공된다.

LS와 LT 트림에 탑재되는 1.2리터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139마력, 최대토크 22.4kgf·m의 성능을 발휘한다. 말리부를 통해 선보인 바 있는 1.35리터 터보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156마력, 최대토크 24.1kgf·m를 발휘한다. 1.35리터 가솔린 엔진은 LT트림부터 선택 가능하며, 프리미엄 트림과 RS, 액티브 모델에는 기본 적용된다.

전륜구동 모델에는 무단변속기(CVT)가 탑재된다. 복합연비는 1.2 터보, 1.35 터보가 각각 13km/l, 13.2km/l를 달성했다. 두 엔진 모델 모두 제3종 저공해 차량 인증을 받아 낮은 배기량에 따른 세제 효과는 물론 공영 주차장 할인 등 친환경 차량이 누리는 각종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사륜구동 모델에는 하이드라매틱 9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되며, Z-링크 리어 서스펜션 시스템과 함께 부드럽고 안정적인 주행은 물론 도로 여건을 가리지 않는 주행 성능과 핸들링을 선사한다.

주행 중 간단한 온·오프 버튼 조작만으로도 전륜구동 모드 및 사륜구동 모드를 상시 전환할 수 있는 스위처블 AWD 시스템은 노면 상황에 따라 구동력을 자동 분배해 오프로드 환경은 물론 미끄러운 빗길, 빙판길에서도 안정적인 주행과 차체 제어를 실현한다.

트레일블레이저는 감각적인 디자인에 걸맞은 한층 진화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더불어 다양한 첨단 편의사양과 안전사양을 대거 탑재했다.

특히 스마트폰과 인포테인먼트를 무선으로 연결하는 기능이 동급 최초로 추가돼 기존 USB 유선 케이블로만 연결할 수 있었던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을 무선으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단, 안드로이드 오토의 경우, 구글의 정책에 따라 추후 적용 예정). 또한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듀얼 커넥션 블루투스 핸즈프리 시스템 등 주행 중 케이블 없이도 편안하게 스마트폰의 주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파노라마 선루프, 핸즈프리 파워 리프트게이트 등 동급 최초로 유일하게 적용된 차별화된 편의사양을 더해 상품성을 높였다. 이밖에도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비롯해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정숙한 실내 환경을 제공해주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시스템, 상황에 따라 라디에이터 그릴을 닫아 공기 저항을 줄여주는 에어로 셔터, 7채널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등 국내 선호 편의 사양들이 대거 적용됐다.

안전 사양은 6개의 에어백을 기본으로,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전방충돌 경고 시스템, 전방 거리 감지 시스템,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 저속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 등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첨단 능동 안전사양들을 LS트림부터 적용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가격은 LS 1995만원, LT 2225만원, 프리미어 2490만원, 액티브 2570만원, RS 2620만원 등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