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M340i 국내 출시…387마력의 괴물 3시리즈
  • 신화섭
  • 좋아요 0
  • 승인 2019.10.31 11:27
BMW, M340i 국내 출시…387마력의 괴물 3시리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코리아가 고성능 스포츠 세단 ‘뉴 M340i’를 국내 출시했다.

뉴 M340i는 3시리즈 최초로 선보이는 M 퍼포먼스 모델로, 3시리즈 세단 중 가장 강력한 주행 성능과 차별화된 디자인, 다양한 최신 편의사양을 갖췄다.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 및 M 스포츠 디퍼런셜 장치를 적용해 기존 뉴 330i와 고성능 M3 사이의 성능을 발휘하며. 일상에서 고성능 주행 감성을 즐기고 싶은 소비자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3.0L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변속기의 조합을 기반으로 최고출력은 387마력, 최대 토크는 51.0kg·m를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4.6초 만에 도달하며, 최고 속도는 250km/h, 복합 연비는 9.9km/L다.

또한, 역동적인 민첩성과 높은 주행 안정성을 구현하는 M 스포츠 디퍼런셜과 M 스포츠 브레이크, M 스포츠 서스펜션 시스템이 기본 적용됐다. 이외 주행 상황에 따라 파워 어시스트와 조향각을 모두 조정할 수 있는 가변식 스포츠 스티어링을 기본 장착해 직접적이고 정확한 조향감을 제공한다.

전면부에는 대형 공기 흡입구와 매쉬 디자인의 M 퍼포먼스 키드니 그릴이 위치하며, M 리어 스포일러, M 퍼포먼스 배기 시스템 및 사각 테일 파이프 등 차체 곳곳에 M 퍼포먼스 전용 디자인을 적용했다. 여기에 19인치 더블 스포크 792M 휠을 더해 역동적인 외관 디자인을 완성했다.

실내는 버네스카 내장 가죽과 함께 M 스포츠 스티어링 휠, 센사텍 대시보드, 하만카돈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적용해 날렵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더불어 반자율주행 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과 하이빔 어시스턴스 기능을 적용한 BMW 레이저 라이트 등 이노베이션 패키지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시스템에는 도심 제동 기능이 포함된 충돌 및 보행자 경고 기능이 탑재됐으며, 또한 스톱&고 기능을 갖춘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변경 경고 시스템, 측면 충돌 보호 시스템이 지원되는 등 다양한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외 기존 3시리즈에 적용됐던 후진 어시스턴트 시스템, 3D뷰, 자동 주차 기능을 포함한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도 기본 적용됐다. 

이외 최신 리모트서비스 기능과 컨시어지 서비스, 애플 카플레이, 실시간 교통정보 서비스 기능이 포함된 ‘커넥티드 패키지 프로페셔널’을 무상 제공한다.

뉴 M340i의 가격은 7500만원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