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QM6 LPe 사전계약 진행…가솔린 대비 60만원 저렴
  • 신화섭
  • 좋아요 0
  • 승인 2019.06.10 13:10
르노삼성, QM6 LPe 사전계약 진행…가솔린 대비 60만원 저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삼성이 이달 10일부터 ‘더 뉴 QM6 LPe’의 사전계약을 시작한다.

출시 3년 만에 선보이는 부분변경 모델 라인업 중 하나인 더 뉴 QM6 LPe는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디자인과 LPG 파워트레인을 갖추고 국내시장 유일의 LPG SUV로서 입지를 확고히 할 계획이다.

QM6 LPe는 LPG 탱크를 트렁크 하단 스페어타이어 공간에 탑재할 수 있는 도넛탱크를 적용함으로써 중형 SUV 특유의 넓은 트렁크 공간을 확보했으며, 가솔린과 동일한 수준의 정숙성과 주행성능을 갖춘 점이 특징이다.

특히, 가솔린 모델 대비 상대적으로 낮은 RPM에서 동일 수준의 토크(3700rpm/19.7kg·m)를 발휘함으로써 정지와 출발을 반복하는 도심지 주행에서 경쾌한 가속 성능을 보인다. 3세대 LPI 방식 엔진을 채택해 주행성능뿐 아니라 겨울철 시동 불량 문제도 해소했다.

여기에 경제성까지 한층 강화했다. QM6 LPe의 도넛탱크 용량은 75L로, 80% 수준인 60L 충전 시 500km 이상 주행이 가능해 1회 충전으로 서울에서 부산까지 갈 수 있다.

안전성 또한 갖췄다. 신차안정성평가 충돌안전성 1등급을 획득했으며, 도넛탱크 마운팅 시스템 개발 기술특허를 통해 LPG 차량 사고 시 2열 탑승객 안전성도 확보했다. 도넛탱크는 탑승공간보다 아래에 위치해 후방충돌 시 탱크가 탑승공간 안으로 침입하지 않게 설계되어 더욱 안전하다. 또한, 기존 원통형 탱크 재질보다 경도가 높고 가벼운 강판을 사용하고, 탱크 두께를 15% 강화하는 등 안전성을 대폭 개선했다.

신규 편의사양도 적용했다. 2열 시트 리클라이닝, 운전석 이지액세스, 메모리&마사지 시트, 운전석 매뉴얼 쿠션 익스텐션 등을 새로 적용하여 도심형 패밀리 SUV로의 포지셔닝을 강화했다.

르노삼성은 QM6 LPe가 일반고객용 뿐만 아니라,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는 렌터카 및 장애인용으로도 구매가 가능해 세단 일색이었던 LPG 시장의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QM6 LPe는 SE, LE, RE, RE Signature 등 4개 트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클라우드펄과 어반그레이, 블랙 메탈릭, 아메시스트 블랙, 마이센 블루 등 5개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2376만원~3014만원(개별소비세 인하 후)으로, 2.0 GDe 가솔린 모델 대비 최대 59만원 저렴하다.

르노삼성자동차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국내시장에는 ‘SUV=디젤’이라는 암묵적인 규칙이 있었지만, 르노삼성자동차는 QM6 가솔린 모델을 통해 이러한 공식을 깨뜨린 지 오래”라며 “이번에 출시하는 더 뉴 QM6 LPe를 통해 이 같은 전통을 다시 한번 이어가는 동시에 LPG 엔진의 성능과 효율성이 다른 파워트레인 대비 전혀 떨어지지 않는다는 점을 입증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