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카티코리아가 총 1800만원 상금 규모의 원 메이크 레이스 ‘두카티 PP(Passion & Performance) 컵’을 진행할 것이라고 19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모델에 상관 없이 두카티 오너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한 레이스다. 올해 대회는 영암 KIC와 인제 스피디움에서 4월26일 트랙데이를 시작으로 6월28일, 9월29일, 10월4일 등 총 4라운드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두카티코리아는 마력을 기준으로 레드·화이트·그린 3클래스로 나눠 진행한다. 레드 클래스는 160~226마력을 자랑하는 슈퍼바이크, 화이트 클래스는 160마력 미만 제품, 그리고 그린 클래스는 109마력 미만 모델로 각각 구성된다.

두카티 PP CUP은 타임 트라이얼 방식으로 개인 랩타임을 측정해 포인트를 차등 배분한다. 연간 획득한 누적 포인트 합산 순위에 따라 각 클래스 1~3위에게 총 1800만원 상당의 두카티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바우처를 전달할 예정이다.

두카티코리아 김은석 대표이사는 “두카티 PP CUP은 2019년 두카티 코리아의 목표인 ‘모든 라인업 별 이벤트 진행’에서 한 발 더 나아가 모든 라인업이 트랙이라는 특수한 공간을 경험하고, 라이딩에 대한 재미와 흥미를 끌어올릴 수 있는 이벤트라 생각한다”며 “레이싱 본연의 재미는 물론이고 매 레이스마다 랩타임이 줄어드는 쾌감과 다양한 즐길 거리까지 더해진 두카티 PP CUP이 트랙데이와 함께 두카티의 대표적인 이벤트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개최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