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 30대 한정 ‘MINI 컨트리맨 와이트 에디션’ 출시
  • 김상영
  • 좋아요 0
  • 승인 2019.02.26 15:50
MINI, 30대 한정 ‘MINI 컨트리맨 와이트 에디션’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INI는 26일, 컨트리맨의 스페셜 한정판 모델인 '컨트리맨 와이트 에디션(Countryman Wight Edition)'을 30대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1년 국내 첫 선을 보인 이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컨트리맨은 전 세계적으로 54만대 이상 판매된 MINI의 크로스오버로 사륜구동 시스템 'ALL4'가 적용됐고, 이를 바탕으로 어떤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발휘하는 모델이다. 

흰 절벽이 이루는 장관으로 유명한 영국의 '와이트 섬(Isle of Wight)'에서 착안, '컨트리맨 와이트 에디션'이라는 명칭으로 선보이는 이번 에디션은 내외관에 기존 컨트리맨에서는 볼 수 없었던 화이트 & 블랙 컬러의 조합이 적용됐다.

컨트리맨 와이트 에디션의 외관에는 라이트 화이트 컬러가 적용됐으며, 앞뒤 범퍼 및 루프 레일, 사이드 실 등 곳곳에 블랙 컬러가 더해졌다. 여기에 MINI의 전통적 디자인 요소인 육각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18인치 블랙 핀 스포크 휠이 적용됐다. 실내에는 피아노 블랙 색상의 인테리어 디자인과 카본 블랙 인조 가죽 시트, 그리고 새틀라이트 그레이 색상의 헤드라이너 및 컬러 라인이 적용됐다. 이와 함께 넉넉한 탑승 공간 및 적재 공간, 그리고 유연한 공간 활용성을 제공하는 메모리 기능 포함 앞좌석 전동 시트와 뒷좌석 슬라이드 시트가 적용됐다.

특히 이번 에디션은 8.8인치 고해상도 및 고감도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장착돼 내비게이션을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으며, 내비게이션 정보 및 미디어 정보 등 필요한 정보를 운전자의 시야에 투영시켜 주는 MINI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운전에 대한 집중도를 높여준다. 또한 까다로운 지형에 들어서면 운전 난이도의 정도를 자동으로 기록하여 시각적으로 오프로드 주행 시간 및 주행 빈도 등의 데이터를 운전자에게 제공하는 'MINI 컨트리 타이머' 기능도 적용됐다.

MINI 컨트리맨 와이트 에디션은 전국 공식 MINI 전시장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4930만원이다.(VAT 포함)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