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가 BMW X6·메르세데스-벤츠 GLE 등과 경쟁할 쿠페형 SUV를 출시한다.

▲ 아우디 Q8 예상도

24일(현지시각), 아우디는 내년 1월 미국에서 열리는 '2015 디트로이트모터쇼'에서 새롭게 만든 쿠페 스타일의 대형 SUV인 Q8의 콘셉트카를 공개할 계획이라 밝혔다.  

아우디 기술 총괄인 울리히하켄베르크(Ulrich Hackenberg)는 "Q8은 Q7의 스포츠 버전으로, 5도어의 7인승 모델이지만 쿠페형 루프라인을 적용해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완성했다"면서 "양산이 확정됐으며, 3년 안에 생산해 본격적인 판매에 나설 것"이라 말했다. 

▲ 아우디 Q8 예상도

업계에 따르면 Q8은 아우디의 새로운 플랫폼인 ‘MLB 이보(Evo)’를 기반으로 만들어진다. 특히, 알루미늄과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 등을 사용해 무게를 2000kg 미만으로 줄일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는 Q7의 공차중량은 모델에 따라 2570~2740kg으로, 계획대로 경량화에 성공할 경우 무게가 무려 30%가량 줄어드는 것이다. 

▲ 아우디 Q8 예상도

Q8의 파워트레인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3.0리터급 V6 디젤과 4.2리터급 V8 가솔린 등 다양한 엔진 라인업이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또, 고성능 RS 모델도 나올 예정이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전기차 모델도 추가될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