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국산차 판매조건 총정리…"봄은 멀었다"
  • 신화섭
  • 좋아요 0
  • 승인 2022.04.01 13:25
4월 국산차 판매조건 총정리…"봄은 멀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이 성큼 다가온 4월이지만, 국내 자동차 업계는 여전히 한겨울이다. 끝날 줄 모르는 반도체 공급 불안으로 봄맞이 프로모션은 커녕 재고 할인조차 사라졌다.

그나마 한국GM만 일부 차종에 대한 할인 혜택을 내걸었고, 르노삼성은 빠른 출고를 내세운 것이 가장 눈에 띈다. 반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쌍용차는 가장 인기 차종인 렉스턴 스포츠에 대한 기본 할인 혜택을 없앴다. 현대차와 기아 역시 별다른 프로모션은 없다.

# 현대차 "운전 연수 할인이라도 받으실래요?"

현대차는 수개월째 기본 할인은 물론 재고 할인도 보기 드물다. 그래도 이달에는 일부 재고 할인이 마련됐다.

이달 재고 할인이 진행되는 차종은 팰리세이드(최대 2%)와 넥쏘(3%) 단 두 종뿐이다. 다만, 그 대상은 올해 1월 이전(팰리세이드)과 2021년 12월 이전 생산분(넥쏘)인 4~5개월 짜리 악성 재고다. 장기 재고차 특성상 옵션이나 색상 등은 소비자 비선호 사양일 가능성이 높다.

이와 더불어 이번 달에도 출고 적체 현상을 겪고 있는 아이오닉5 계약 고객은 아반떼·쏘나타·그랜저·코나·투싼 하이브리드 모델로 전환 출고하면 30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지난달 사라졌던 넥쏘 전환 출고 혜택은 부활했다.

이외 현대차가 운영하는 안심 운전 연수 매칭 서비스 '운전결심'과 현대모빌리티 카드를 이용할 경우 일부 차종에 대해 20만원을 캐시백하는 이벤트가 마련됐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수입차 및 제네시스 차량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G90 100만원, G80·G80 전동화 모델·GV80 50만원, G70·GV70·GV70 전동화 모델·GV60 30만원씩 할인하는 '윈-백' 프로모션을 이달까지 연장 운영한다.

# 기아 "재고차도 없어요~"

기아는 지난달에 이어 이달에도 승용차에 대한 할인 혜택이 전무하다. 이달 기아가 제공하는 할인은 봉고3 LPG 20만원 뿐이다.

# 쌍용차 "봄나들이 기름값 지원"

쌍용차는 4월을 맞아 봄나들이 유류비 지원 및 주행 보조 시스템 무상장착 등의 혜택을 내세웠다. 

우선, 코란도와 티볼리, 티볼리 에어를 일시불로 구매할 경우 유류비 50만원 혹은 주행 보조 시스템인 '딥 컨트롤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선수금 없는 스페셜 할부(4.5%/~72개월) 이용 시 유류비 80만원을 지원한다.

렉스턴 구매 고객 역시 스페셜 할부 이용 시 50만원을 할인한다. 그러나 최고 인기 모델인 렉스턴 스포츠와 렉스턴 스포츠 칸을 구매할 경우 별다른 기본 할인 혜택이 없다. 

렉스턴 스포츠에 마련된 혜택은 기존 스포츠 브랜드(코란도 스포츠, 렉스턴 스포츠 등) 보유 고객 20만원, 15년 이상 노후차 보유 고객 30만원, 쌍용차 재구매 대수에 따라 최대 50만원,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10년치 자동차세(28만5000원) 등 일반인은 접하기 어려운 조건만 붙어있다. 

# 르노코리아 "조에 바로 받아가세요!"

르노코리아는 이달에도 XM3, QM3 등 자사 주력 인기 차량들에 대한 빠른 출고를 약속했다. 르노코리아 측에 따르면 인기차종을 구매하더라도 개소세 인하 혜택 종료 전인 6월 안에 차를 받을 수 있다.

QM6는 RE시그니처, 프리미에르 모델 구매 시 편의사양·용품·보증연장 비용 30만원을 지원한다. 이와 더불어 최대 36개월까지 고객이 원하는 만큼 무이자 할부 기간을 설정할 수 있는 '마이웨이'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도심형 전기차 르노 조에는 출고 대기 없이 바로 차량을 인도받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100만원 특별 할인이 기본 제공되고, 현금 구매 고객은 100만원 추가 할인과 선불 충전카드 50만원을 지원한다. 여기에 공무원·교직원·국가유공자·장애인·다자녀가구의 경우 50만원을 추가 할인해 최대 300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르노 마스터 버스 프로모션도 계속된다. 15인승 버스 구매 시 330만원 상당의 각종 세금 지원, 승객석 램프 메인 스위치를 무상 제공하며, 종교단체나 학교·학원, 식음 업종에서 차량을 구매할 경우 50만원을 추가 할인한다. 

# 한국GM "그나마 할인은 우리가 제일 많다"

한국GM은 봄을 맞아 새 출발을 준비하는 국내 고객을 위해 '2022 새봄, 쉐보레와 함께' 캠패인을 진행한다.

우선, 말리부를 구매하는 고객은 36개월 무이자 할부 또는 72개월 1.0~2.9% 저리 장기 할부를 제공한다. 현금 지원과 할부 혜택이 결합된 콤보 할부 이용 시 180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트레일블레이저 역시 72개월 3.0~3.9% 할부를 제공하며, 콤보 할부 이용 시 80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스파크 구매 고객은 3.3~4.3% 장기 할부 혹은 30만원+콤보 할부를 이용할 수 있다.

이외 신입생·졸업생·신규 입사자·퇴사자·신혼부부·출산 및 임신 가정·신규 사업자·신규 면허 취득자 등을 대상으로 '새출발 프로모션'이 마련됐다. 대상 차량은 스파크, 말리부, 트레일블레이저, 콜로라도, 트랙스 등 다섯 차종으로, 스파크는 20만원, 그 외는 30만원을 추가로 할인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