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 바뀐’ 쌍용차 올 뉴 렉스턴, 사전계약 개시…8단 변속기·R-MDPS 등 탑재
  • 박홍준
  • 좋아요 0
  • 승인 2020.10.19 10:17
‘확 바뀐’ 쌍용차 올 뉴 렉스턴, 사전계약 개시…8단 변속기·R-MDPS 등 탑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용차가 19일 올 뉴 렉스턴의 사전계약 접수를 시작했다. 

신차는 내외관 구성을 대폭 끌어올렸다. 새로운 외관 디자인은 물론,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등을 통해 안전성을 높였다. 더불어 새로운 파워트레인을 적용해 주행 성능도 강화했다.

전면부는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듀얼 프로젝션 타입 풀 LED 헤드램프가 장착됐다. 특히, 그릴은 방패 형상 패턴을 그릴 내부에 배열하고, 크롬으로 포인트를 주는 등 견고하고 단단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후면은 가로로 배치된 T 형상의 리어램프와 직사각형 구도로 배치된 범퍼 라인 등으로 안정감을 높였다.

실내는 12.3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와 새롭게 디자인된 4스포크 스티어링 휠, 전자식 기어노브 등이 새롭게 적용됐다. 시트와 도어트림 등에 퀼팅 패턴을 추가했다.

2.2 디젤 파워트레인은 소폭 개선됐다. 최고출력은 15마력이 오른 202마력이며, 변속기는 메르세데스-벤츠 7단 자동변속기에서 8단 자동변속기로 교체됐다. 스티어링도 유압식 대신 랙 타입(R-EPS) 전자식 스티어링 휠로 바뀌었다.

전반적인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도 큰 폭으로 개선됐다. 종·횡방향 보조를 포함한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을 비롯해 후측방 경고(BSW), 후측방 충돌보조(BSA), 차선변경 경고(LCWS), 내비게이션 연동 안전 속도 제어(SSA), 후측방 접근 충돌 보조(RCTA), 안전하차경고(SEW) 등이 제공된다.

이외 인포콘 시스템이 처음으로 탑재된다. 이는 차량 원격 제어 및 관리, 엔터테인먼트, 홈 IoT, 차량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커넥티드 카 시스템이다.

쌍용차 올 뉴 렉스턴의 시작가격은 3700만원~3750만원 사이 책정될 예정이다. 신차는 오는 11월 4일 쇼케이스를 통해 공식 출시를 예고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