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가 뉴 X3와 뉴 X4의 고성능 모델인 M 컴페티션을 공식 출시했다.

뉴 X3 M 컴페티션과 뉴 X4 M 컴페티션 카본 패키지 모델은 최고출력 510마력, 최대토크 61.2kgf.m의 3.0리터 직렬6기통 M 트윈파워 터보 엔진이 탑재되며, 8단 M 스텝트로닉 자동변속기가 조합된다. 정지상태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단 4.1초에 불과하다.

폭발적인 가속성능에 맞춰 주행성능도 강화됐다. 스포츠 플러스 모드를 제공하는 가변식 M 서스펜션이 기본 탑재된다. 덕분에 트랙에서는 스포츠카 수준의 코너링 성능을 발휘하며, 일상에서는 컴포트 모드가 제공하는 편안한 승차감을 누릴 수 있다.

M 스포츠 디퍼렌셜과 M 스포츠 브레이크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고, 파워트레인 냉각성능도 강화돼 트랙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디자인도 초고성능 모델 특유의 분위기를 고스란히 담고 있다. 뉴 X3 M 컴페티션은 외부에 블랙 더블 키드니 그릴과 하이글로스 블랙 미러캡, M 스포츠 배기 파이프 등이 장착된다. M 카본 패키지가 적용된 뉴 X4 M 컴페티션 카본 패키지는 탄소섬유로 제작한 카본 디자인 요소들을 통해 레이싱 카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실내는 M 전용 드라이브 모드 버튼이 적용된 M 가죽 스티어링 휠과 메리노 가죽 소재의 M 스포츠 시트 등이 정확하면서도 안정적인 조작을 지원한다. 여기에 M 시트 벨트와 M 전용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통해 차별화된 감성을 제공한다.

이외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지원하는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플러스와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 그리고 하만 카돈 사운드 시스템 및 서라운드 뷰와 같은 고급 편의 사양도 탑재됐다. 가격은 뉴 X3 M 컴페티션이 1억1290만원, 뉴 X4 M 컴페티션 카본 패키지가 1억2060만원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