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코리아가 6인승 대형 SUV RX450hL을 출시했다. 

RX450hL의 전장은 5000mm로, 기존 RX대비 110mm나 길어졌다. 각 열마다 높이가 다른 극장식 배열로 설계해 탑승자 시야를 확보하는 등 다인승 SUV로서의 장점을 부각했다.

2열에 적용된 캡틴 체어는 탑승자 간 넉넉한 간격을 확보했다. 암레스트에는 컵홀더를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으며, 전후 슬라이딩 기능으로 공간을 보다 여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시트를 폴딩 시 3열 좌석 이동도 편리하다.

3열 좌석에서는 독립적인 에어컨 제어가 가능하다. 더불어 파워폴딩 기능을 적용해 트렁크 공간을 더 넓게 사용할 수도 있다.

차선 추적 어시스트(LTA),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PCS),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DRCC), 오토매틱 하이빔(AHB) 등 4가지의 안전사양으로 구성된 LSS+(Lexus Safety System+)가 적용됐다. 또한, 사각지대 감지 모니터(BSM), 후측방 경고 시스템(RCTA), 드라이브-스타트 컨트롤(DSC) 등 능동안전사양도 탑재됐다.

파워트레인은 3.5리터 V6 가솔린 엔진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장착됐다. 시스템출력은 313마력, 최대토크는 34.2kg.m이며, 복합연비는 12.3km/l이다. 전륜 모터와 독립되어 구동되는 후륜 모터가 탑재돼 전자식 사륜구동 시스템도 구현한다.

렉서스 RX450hL 국내 판매 가격은 9527만원으로 책정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