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에노탱크 시즌2’ 개최…기술 스타트업 후원
  • 권지용 인턴
  • 좋아요 0
  • 승인 2019.08.12 14:58
현대차, ‘에노탱크 시즌2’ 개최…기술 스타트업 후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가 후원하고 서울대 공과대학이 주관하는 기술 스타트업 후원 프로그램 ‘에노탱크(ENNOTANK)’ 시즌2가 개최된다.

‘에노탱크’는 공학의 ‘Engineering’과 기업가정신의 ‘Entrepreneurship’, 혁신을 뜻하는 ‘Innovation’의 합성어인 ‘ENNOvation’의 축약어로, 공학 기술 혁신의 장을 의미한다.

에노탱크 시즌2는 홈페이지(www.enno-tank.kr)에서 지원 서류를 받아 작성한 후 9월 11일까지 응모하면 된다. 창업 후 3년 이내 스타트업 기업 및 사회적 기업과 프로그램 기간 내 창업이 가능한 예비 창업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모집 분야는 공학 기술(전기정보, 컴퓨터, 기계항공, 재료, 에너지, 바이오 등), 모빌리티(친환경, 전동화, 자율 주행, 커넥티드, 공유화 등), 빅데이터, AI, IoT, 로봇, 헬스케어, 스마트시티 등으로, 공학 기술과 관련된 분야일 경우 제한 없이 지원 가능하다.

응모 마감 후에는 서류 심사와 발표 평가를 통해 사업화 지원금, 1:1 전담 엑셀러레이팅, 분야별 전문 멘토링 등 다양한 지원을 펼칠 예정이다.

2020년 초에 진행되는 최종 평가에는 국내 유수 벤처캐피털들이 참여해 참가팀들에게 피칭 발표 및 부스 운영을 통해 투자 유치와 사업 연계 및 네트워킹 기회를 마련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우수팀들에게는 5000만원 규모 상금을 수여해 스타트업의 사업화와 성장을 독려할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