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르세데스-벤츠 GLC 쿠페 스케치 이미지

메르세데스-벤츠는 20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2015 상하이모터쇼’를 통해 선보일 ‘GLC 쿠페’의 스케치 이미지를 공개했다.

GLC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소형 SUV GLK의 후속격인 SUV로, 'GLC 쿠페'는 루프를 스포티하게 깎아내린 디자인을 갖췄다. 이 차는 아직 공개되지 않은 2세대 GLK클래스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파생 모델이며, 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작명법에 의해 GLK 쿠페가 아닌 GLC 쿠페라는 이름이 적용됐다. 향후 출시될 신형 GLK클래스의 차명도 GLC클래스로 바뀔 예정이다.

▲ 메르세데스-벤츠 GLC클래스 시험주행차 (사진제공=Stefan Baldauf)

GLE 쿠페가 BMW의 쿠페형 SUV X6를 경쟁 모델로 정조준 했듯이, GLC 쿠페는 BMW X4를 경쟁 모델로 삼는다. 외관은 기존 GLK클래스의 투박했던 직선 디자인은 사라지고 곡선 위주의 최신 메르세데스-벤츠 디자인이 반영됐다.

차명의 알파벳 ‘C’를 통해 이 차는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의 플랫폼을 공유하는 모델임을 알 수 있으며, C클래스, GLC클래스 등과 비슷한 엔진 라인업을 갖출 전망이다. 또, C350e의 파워트레인이 적용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도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 메르세데스-벤츠 GLE 쿠페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