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코리아가 하이랜더의 사전 계약을 시작했다. 7인승 대형 SUV인 하이랜더는 뛰어난 공간 활용 능력돠 편안한 승차감, 뛰어난 연비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토요타 하이랜더
토요타 하이랜더

국내 출시되는 모델은 2.5리터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플래티넘 및 리미티드 트림이다. 외모는 저중심의 설계로 강인한 존재감이 드러나며, 동시에 여러 곡선을 사용해 우아함을 표현했다. 실내는 수평을 강조한 인테리어와 고급스러운 소재 및 색상을 사용해 프리미엄 SUV의 이미지를 더한다.

시트는 총 3열로 구성되어 있다. 2열에는 독립식 캡틴 시트가 적용되어 최대 7명까지 탑승할 수 있다. 실내 각 열의 시트는 계단식으로 배치되어 3열 승객까지 개방된 시야를 느낄 수 있다. 2열과 3열을 동시에 평평하게 접을 수도 있어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 시에도 여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하이렌더는 2.5리터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모터의 결합으로 최고출력 246마력을 발휘한다. 국내 인증 기준 복합연비는 13.8km/L로 환경친화적 자동차 및 저공해 차량 2종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토요타코리아 강대환 상무는 "글로벌 시장에서 사랑받아 온 하이랜더를 국내에 새롭게 선보이며 토요타의 전동화 SUV 라인업을 한층 강화하게 되었다"라며 "SUV 트랜드 속에서 하이랜더가 아웃도어 및 친환경 두 가지 차를 동시에 원하는 고객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토요타는 다음 달 25일 하이랜더를 공식 출시한다. 구체적인 가격과 사양은 출시일에 맞춰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