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가 2023 CES에서 프레스 컨퍼런스를 열고 구글과 개발한 HD 지도를 EX90에 업계 최초로 탑재한다고 5일(현지시각) 밝혔다. 

이른바 '고정밀 지도'로도 불리는 HD 지도는 기존보다 10배 이상 고도화 된 것이 특징이다. 도로 곡률, 경사도, 제한속도 및 차로 정보 등을 담고 있다. 

볼보 EX90
볼보 EX90

볼보가 HD 지도 적용 한층 진화된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더 안전하고 정확한 주행 기술을 위해서는 라이다, 카메라, 레이더 등의 센서류 뿐만 아니라 센서 너머의 환경까지 자세히 인식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구글의 HD 지도는  EX90에 장착된 루미나의 라이다 센서와 젠스액트의 소프트웨어가 수집한 정보와 결합된다. 이를 통해 보다 더 예측 가능하고 안전하며 동시에 편안한 운전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볼보 EX90
볼보 EX90

볼보 하비에르 발레라 최고운영책임자(COO) 겸 부사장은 "기술 분야 선도 기업들과의 적극적인 전략적 제휴 의지를 바탕으로 볼보의 미래 라인업에 구글 HD 지도를 선보이게 되었다"며 향후 출시될 자동차에 구글 HD 지도를 탑재해 운전자에게 더욱 안전하고 즐거운 운전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볼보는 국내 시장에서도 EX90을 통해 티맵 HD 지도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보다 진보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