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6가 전기차를 넘어 국내 완성차 사전계약 대수로는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현대차에 따르면, 아이오닉6 사전계약이 시작된 22일 전국 영업점에는 3만7446건의 계약이 몰렸다. 아이오닉5가 보유했던 완성차 역대 최다 사전계약 대수(2만3760대)를 1만3000여대나 넘어선 기록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아이오닉6의 혁신적인 내·외장 디자인과 뛰어난 주행가능거리, 신기술 등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며 "아이오닉6의 상품성을 쉽고 편안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부산모터쇼를 통해 최초 공개된 아이오닉6는 6.2km/kWh의 전기소비효율(18인치 휠, 스탠다드 2WD 기준)과 산업부 인증 기준 524km의 1회 충전 최대 주행거리(18인치 휠, 롱레인지 2WD 기준), 현대차 역대 모델 중 최저 수준인 공기저항계수 0.21Cd를 달성하며 주목받았다. 5200만~6135만원 선에 형성되어있는 가격 경쟁력도 흥행을 예고하는 데 일조했다는 평가다. 

다양한 첨단 기술도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현대차그룹 최초로 전자제어장치까지 범위를 확대한 무선(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V2L, 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 보행자, 자전거탑승자, 교차로대향차), 고속도로 주행 보조, 배터리 히팅 시스템, 히트펌프 시스템 등을 기본사양으로 탑재해 제품력도 높였다. 

한편, 아이오닉6는 해외 매체들로부터도 호평받고 있다. 독일 아우토빌트, 미국의 카앤드라이버 등 주요 외신들은 아이오닉6의 클래식한 디자인과 긴 휠베이스를 기반으로 한 공간감, 공기역학성능 개선에 집중한 다야한 요소들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남긴 바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