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투싼 하이브리드에 사륜구동 추가…이게 다 정부 덕분?
  • 권지용
  • 좋아요 0
  • 승인 2022.06.24 14:44
현대차, 투싼 하이브리드에 사륜구동 추가…이게 다 정부 덕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가 투싼 하이브리드에 사륜구동(AWD) 옵션을 새롭게 추가한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올 하반기에 상품성을 대폭 개선한 2023년형 투싼을 출시할 예정이다. 전 트림에 공통적으로 지능형 속도제한 보조, 햅틱 스티어링휠을 기본 적용하고, 추가 옵션으로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를 비롯해 어라운드 뷰 시스템과 터널 복귀 모드 등을 제공한다. 최상위 트림 전용 사양으로 1열 차음 글라스 및 LED 실내등이 들어간다.

현대차 4세대 투싼(NX4)
현대차 4세대 투싼(NX4)

가장 눈에 띄는 점은 하이브리드 모델의 AWD 옵션 추가다. 앞서 투싼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AWD 옵션이 제외됐다. 출시 당시 기준으로 사륜구동을 넣을 경우 친환경차 세제 혜택을 받지 못해 어쩔 수 없이 빠진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2020년 12월 정부가 친환경차 기준을 여유롭게(?) 바꾸면서 투싼 하이브리드 사륜구동도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됐고, 이번 연식 변경 모델을 통해 적용되는 것이다. 

현대차는 8월 말 투싼 하이브리드 모델의 친환경차 재인증을 거친 뒤 사륜구동 시스템 옵션 추가 및 19인치 휠&미쉐린 타이어 옵션을 추가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영화 언차티드에 등장한 투싼 비스트
영화 언차티드에 등장한 투싼 비스트

아울러 현대차는 영화 언차티드와 연계한 '오프로드 이미지 커스터마이징 디자인 패키지'를 새롭게 운영한다. 해당 영화에는 신형 투싼을 오프로드 콘셉트로 개조한 '투싼 비스트'가 등장해 스페인 바르셀로나를 배경으로 다양한 주행 장면을 선보였다.

앞서 현대차는 북미 시장에 오프로드 특화 모델인 '투싼 XRT' 트림을 출시하며 전용 오프로드 사양을 공개한 바 있다. 여기에는 대형 루프 크로스바·전용 19인치 휠, 휠 아치 클래딩 레드 포인트·실내 블랙 헤드라이너 등이 적용됐다.

현대차 투싼 XRT
현대차 투싼 XRT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