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엠비전X
현대모비스 엠비전X

현대모비스가 오는 26일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1 서울모빌리티쇼(구 서울모터쇼)'에 참여한다.

이번 전시는 차별화된 이동 경험과 안전을 최우선하는 미래 기술 철학을 'M-테크 갤러리'를 주제로, 엠비전X부터 e-코너 모듈와 자율주행용 신개념 에어백 등 다양한 미래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주력 전시품은 4인승 도심 공유형 모빌리티 콘셉트인 엠비전X다. 엠비전X는 차량 한가운데 '버티컬 콕핏'과 360도 스크린으로 변하는 유리창 등이 특징이다. 실내 각 면에 28인치 디스플레이가 설치된다. 승객들의 제스처를 인식해 내비게이션 실행부터 음악 재생, 음량 조절까지 가능하며 차량 내 360도 유리창을 공연 감상용 스크린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자율 주행 모드를 실행한다면 엠비전X는 이동형 공연장이 된다. 

바로 옆 전시 공간에는 미래 자율주행차에서 승객의 몸을 보호하는 에어백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이곳에는 자율주행 중에 마주 앉은 승객을 보호하는 '대면 승객 보호 에어백'부터 시트를 눕혀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고 있는 승객의 머리와 가슴을 보호하는 '릴랙스 승객 보호용 에어백' 등이 전시될 예정이다. 

현대모비스 e-코너 모듈
현대모비스 e-코너 모듈

이와 더불어 차세대 자동차 바퀴인 e-코너 모듈도 함께 선보인다. 차량 제동, 조향, 현가, 구동 시스템이 바퀴 하나에 접목된 e-코너 모듈은 바퀴가 최대 90도까지 회전해 차량이 좌우로 움직이거나 제자리에서 회전하는 것을 가능케 한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키트를 활용해 미래 모빌리티 기술을 직접 만들고 체험해볼 수 있는 주니어 공학 교실을 운영한다. 수업의 주제는 적외선 센서와 전기 모터로 움직이는 스마트카와 적외선 센서로 장애물과 충돌 직전에 정지하는 세이프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