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THE NEW QM6 전용 액세서리 카메라 신규 출시
  • 오하종 인턴
  • 좋아요 0
  • 승인 2019.08.20 13:26
르노삼성, THE NEW QM6 전용 액세서리 카메라 신규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삼성이 더 뉴 QM6 전용 카메라 액세서리를 새롭게 출시했다.

새로 출시된 신형 QM6 전용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인 ‘3D-HD 360˚ 스카이뷰 카메라’는 차체 외부에 설치한 총 4개의 카메라를 이용해 하늘에서 내려다보는 듯한 시야를 실내 모니터에 제공해주는 운전 보조 시스템이다.

이번 스카이뷰 카메라의 두드러지는 특징은 화질이다. 화소의 수가 기존보다 3배 이상 늘어났기 때문에(30만→100만) 보다 선명하고 깨끗한 화질을 제공한다. 또한 간단한 터치 조작으로 주변 360˚를 확인할 수 있는 3D 모드를 지원한다.

동일한 수준의 화질을 제공하는 ‘HD 전방 카메라’도 새롭게 출시된다. HD 전방 카메라 적용 시 앞범퍼 및 뒷범퍼 주변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주행 혹은 주차 중 안전사고를 방지할 수 있다.

신규 액세서리 가격은 신차 출고 시, 3D-HD 360˚ 스카이뷰 카메라는 110만원, HD 전방 카메라는 35만원이며(부가세 및 장착비 포함) 이지링크, V8 내비게이션 및 멀티 내비게이션과는 중복 선택할 수 없다.

르노삼성은 새로 출시한 스카이뷰 카메라를 향후 SM6에도 점차적으로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르노삼성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기존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HD 화질과 3D 모드를 추가한 고성능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차별화한 액세서리를 통해 고객들이 보다 업그레이드된 주행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