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코리아, 안전벨트 캠페인 팝업 라운지 운영
  • 권지용 인턴
  • 좋아요 0
  • 승인 2019.08.05 14:24
볼보코리아, 안전벨트 캠페인 팝업 라운지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가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오는 23일까지 서울 강남 운전면허시험장에서 ‘SIT, BELT!’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캠페인 팝업 라운지를 운영한다.

이번 이벤트는 운전면허시험장을 찾는 기존 운전자는 물론, 새롭게 운전을 시작하는 예비 운전자들에게 안전벨트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상기시키고, 올바른 주행 습관을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

도로교통공단 교통사고분석시스템(TAAS)에 따르면, 지난해 안전벨트를 착용했을 때 사망률은 0.33%였지만 착용하지 않았을 때 사망률은 1.56%로 약 4.7배나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뒷좌석 안전벨트 미착용의 경우 사고 발생시 창 밖으로 튕겨나가는 등 사망률이 3.5배 이상 높아지며, 앞 좌석 탑승자를 충격해 앞 좌석 탑승자 사망률 역시 7배 가량 높아질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국내 뒷좌석 안전벨트 착용은 32%에 불과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에 따라 볼보자동차코리아는 기간 중 강남 운전면허시험장 2층에 캠페인 라운지를 마련하고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을 독려해나갈 계획이다.

팝업 라운지에서는 안전벨트 역사와 중요성을 알리는 홍보부스가 운영되며, 현장에 마련된 태블릿 PC를 통해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서약에 참가한 모든 이들이게 차량용 방향제를 선물로 제공한다.

볼보자동차는 올해 3점식 안전벨트 개발 60주년을 기념해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을 독려하는 ‘SIT, BELT!’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를 위해 마련된 마이크로사이트(volvocar-safety.com)에서는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서약, 안전벨트 착용 인증,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습관 아이디어 공유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