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가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캠페인 ‘SIT, BELT!’를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볼보의 3점식 안전벨트 개발 60주년을 기념하고, 올여름 휴가철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을 독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여 방법은 마이크로사이트(volvocar-safety.com)에 접속해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서약 ▲안전벨트 착용 인증샷 올리기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습관 아이디어 공유하기 등이 있다.

추첨을 통해 총 1959명에게는 스웨덴 5박7일 여행권(동반 1인 포함), 브라이텍스 영유아 카시트, B&W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일렉트로룩스 공기청정기 등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T 맵·카카오내비와 공동 마케팅도 펼친다.

오는 18일까지 T 맵의 음성인식 서비스 ‘NUGU’를 사용해 “안전벨트 OK”라고 말하면, 이벤트 응모 페이지가 활성화된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500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제공하며, 목적지까지 과속 없이 200km 이상 주행한 1000명에게는 3만원 모바일 주유권을 전달한다.

카카오내비 이용자는 8월 9일부터 16일까지 ‘SIT, BELT!’ 캠페인 페이지가 별도로 마련된다.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에 서약한 참가자 중 1800명을 추첨해 5만원(300명), 1만원(1500명) 상당의 모바일 주유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볼보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100년이 넘는 자동차 역사에 있어 수많은 안전 기술이 선보여왔지만 아직까지 안전벨트만큼 많은 생명을 구한 기술은 없다”며, “볼보가 더 많은 생명을 구하기 위해 기술을 공개했던 그 의미를 되새기고자 마련한 이번 캠페인으로 모든 운전자 및 탑승자들이 안전벨트를 습관화하는 안전한 운전 문화가 정착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