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의 기다림’ 신형 레인지로버 이보크 국내 출시…가격 6710만원부터
  • 신화섭
  • 좋아요 0
  • 승인 2019.07.01 14:04
‘8년의 기다림’ 신형 레인지로버 이보크 국내 출시…가격 6710만원부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럭셔리 콤팩트 SUV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를 출시했다.

8년 만에 풀체인지된 2세대 이보크는 미래지향적 익스테리어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효율성과 안전성을 위한 최첨단 기술이 탑재됐다.

외관은 레인지로버 패밀리 특징인 날렵한 루프라인으로 더욱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갖췄다. 또한, 자동 전개식 도어 핸들로 매끈한 외관을 완성했으며, 날렵한 디자인의 슈퍼 슬림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로 보다 우아한 모습을 갖췄다. 특히, 새로운 바디 컬러로 한국 수도인 ‘서울’에서 이름을 가져온 ‘서울 펄 실버’ 색상이 추가된 점이 특징이다.

실내는 인컨트롤 터치 프로 듀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상하 각각 10인치 듀얼 스크린으로 분리되어 보다 깔끔한 구성으로 디자인되었으며, 여러 가지 차량 컨트롤 기능을 구획 별로 나누어 사용 편의성과 직관성을 높였다.

또한, 이전 모델보다 21mm 길어진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추가 수납공간을 총 26L 마련했다. 40:20:40 폴딩 리어 시트를 적용해 591L에서 최대 1383L까지 적재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통해 운전자의 선호도와 행동을 학습하고 시트 위치, 음향, 차내 온도 설정 등을 자동으로 맞춰주는 스마트 설정 기능, 필요에 따라 가려진 후방 시야를 선명하게 확보할 수 있는 클리어 사이트 룸미러, 보닛을 투과하여 보는 것처럼 전방 시야를 확보해주는 클리어 사이트 그라운드 뷰 시스템 등이 탑재됐다.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에는 총 세 가지 출력 사양을 갖춘 인제니움 디젤 및 가솔린 엔진이 제공되며 디젤 엔진에는 브랜드 최초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됐다. 차량에 장착된 BiSG 및 리튬 이온 배터리가 차량 운행시 에너지를 저장하고 엔진 구동을 보조한다. 17km/h 이하로 주행할 경우 엔진 구동을 멈추며, 저장된 에너지를 주행 재개 시 엔진 가속에 사용한다. 랜드로버 측은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연료 효율이 약 5%가량 개선됐고, 정체가 심한 도로 주행 시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전했다.

2.0L 4기통 터보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150마력과 180마력 두 가지 출력으로 제공된다. 특히, 복합연비가 150마력 디젤 엔진이 12.5km/L, 180마력 디젤 엔진은 11.9km/L에 달해 효율성도 겸비했다. 2.0L 4기통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249마력, 최대토크 37.2kg·m를 발휘한다.

전 모델 기본 사양으로 적용되는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2와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이 운전자를 오프로드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시스템은 정교한 ‘인텔리전트’ 시스템을 사용해 현재 주행 조건을 분석하고 가장 적합한 지형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선택한다. 이외에도 서스펜션의 높이, 엔진반응, 트랙션 컨트롤 개입 등을 조정해 어떤 환경에서도 최상의 드라이빙 환경을 조성한다.

또한, 파크 어시스트, 360° 주차 센서, 탑승객 하차 모니터링, 후방 교통 감지 기능이 적용됐으며, 차선 유지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사각지대 어시스트 기능 등이 안전 사양으로 기본 적용됐다. 30km/h 이하에서 작동하는 서라운드 카메라, 쾌적한 실내 공간을 위한 공기 청정 센서와 실내 공기 이오나이저 탑재와 옵션으로 제공되는 액티비티 키 등을 통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여기에 사용자 편의를 위해 인컨트롤 앱이 제공되며, 지니뮤직 및 애플 카플레이와 연동된다. 또한, SK텔레콤과 협업을 통해 T맵 x 누구 인공지능 음성비서 서비스도 제공된다.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국내 판매 가격은 6710만원~8120만원이며, 전 트림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를 함께 제공한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백정현 대표는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전 세계 75만대, 국내에서도 1만대 이상 판매를 달성하며 브랜드 역사상 가장 빠른 판매량 증가를 기록한 모델”이라며 “혁신적인 디자인과 최초로 적용된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를 통해 다시 한번 럭셔리 콤팩트 SUV의 강자로서의 확고한 리더십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