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 현대차와 제네시스, 브랜드 차이가 느껴지나요?
  • 신승영
  • 좋아요 0
  • 승인 2019.05.20 17:09
[설문] 현대차와 제네시스, 브랜드 차이가 느껴지나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 독립 4년 차를 맞은 ‘제네시스’에 대해 소비자들은 과연 얼마나 ‘현대차’와의 차이를 느끼고 있을까.

모터그래프가 5월 2일부터 16일까지 약 2주간 홈페이지(www.motorgraph.com)에서 독자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 이번 조사에는 2822명이 참여해 자신의 의견을 밝혔다.

전체 응답자 중 33.9%인 956명이 두 브랜드 간 ‘조금의 차이가 느껴진다’고 답했다. ‘명확한 차이가 느껴진다(618명, 21.9%)’고 답한 이들까지 더할 경우, ‘(조금 혹은 명확히)차이를 느낀다’는 답변 수는 과반을 살짝 넘겼다. 

다만 댓글 중 상당수가 가격 및 디자인만을 차이점으로 꼽으며, 비판적인 입장을 취했다. 도장 및 가죽 품질이나 고급 사양 등도 일부 언급됐지만, 본질적인 브랜드 이미지나 인식에 대한 차이점을 적은 댓글은 찾기 어려웠다.

이어 680명(24.1%)이 ‘별로 차이가 느껴지지 않는다’, 568명(20.1%)이 ‘전혀 차이가 느껴지지 않는다’는 의견을 택했다. 

일부 응답자들은 제네시스에 대해 “현대차보다 고급스럽지만, 상위 브랜드라고는 느껴지지 않는다”고 답했다. 현대차와 다른 제네시스만의 특징이나 개성을 떠올리지 못한 반응이다. 때문에 ‘브랜드 차별화에 실패했다’고 평가하는 이들도 있었다.

이와 관련해 직영 전시장이나 독립 서비스센터가 필요하며, 브랜드 간 차별화된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