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코리아, ‘연비왕 대회’ 개최…‘최대 30% 차이’
  • 신화섭 인턴
  • 좋아요 0
  • 승인 2019.05.17 16:42
볼보트럭코리아, ‘연비왕 대회’ 개최…‘최대 30% 차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트럭코리아가 ‘제13회 볼보트럭 연비왕 대회’를 개최했다.

올해 볼보트럭 연비왕 대회는 실제 장거리 주행 환경과 현실적인 도로 조건을 반영해서 공정한 연비를 측정하기 위해 일반·고속도로 주행방식으로 진행됐다.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볼보트럭 종합출고센터에서 출발해 볼보트럭 제천사업소를 왕복하는 약 310㎞ 코스를 주행해 가장 높은 연비를 기록한 참가자를 선정했다.

올해는 볼보트럭 다이나플리트를 통해 연비 및 차량 유지관리 등의 객관적인 데이터를 기준으로 선발된 31명의 참가자들이 트랙터, 덤프, 대형 및 중형 카고 네 가지 부문의 결승전에서 경합을 벌였다. 특히, 최고 연비와 최저 연비를 기록한 참가자 간 약 30%가량의 차이를 보여 같은 주행 환경에서도 운전자의 연비 효율적인 주행 방식이 연료 소모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확인했다.

우승자에게는 스웨덴 본사 견학 기회와 호주 여행상품권 등, 준우승자와 입상자에게는 동남아 여행상품권, 국내 여행상품권과 엔진오일 등이 상품으로 제공됐다.

한편 볼보트럭은 결승전 외에도 운전자 안전교육을 비롯해 각 부문 대회 참가자들이 연비 운용 방법과 차량 관리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김영재 볼보트럭코리아 사장은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다양한 고객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고객 비즈니스 수익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