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가 스포츠웨어 브랜드 르꼬끄 스포르티브와 함께 르노 인기 소형차 트윙고의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얼마 전 페이스리프트를 이룬 트윙고 모델을 바탕으로 하고 있는 이 스페셜 에디션은 프랑스 국가의 대표 색상이 적용됐으며 브랜드의 정체성을 잘 보여주는 디자인이 적용됐다.

흰색 보디 컬러에 비대칭 측면 캐빈 스트립이 적용된 것이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다. 프렌치 컬러가 왼쪽 측면에서 루프까지 이어져 있으며 반대편 오른쪽에는 르꼬끄 스포르티브 로고가 주유구 위쪽에 그려져 있다. 이외 적용된 스타일링은 붉은 색상의 미러캡, 파란색 띠로 강조된 프런트 그릴, 빨간색 띠로 강조된 뒤 범퍼, 그리고 르꼬끄의 배지가 사이드 도어 몰딩에 적용된 것에서 찾아볼 수 있다.

내부에서는 도어실, 플로어 매트, 대시보드, 기어스틱 벨로스에 스포츠웨어 르꼬끄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색상과 로고들이 대거 적용됐다. 기어스틱 아래쪽 알루미늄 플레이트에는 “르노 by 르꼬끄 스포르티브”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다.

스페셜 에디션은 동급 최고 레벨의 트림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새로운 르노 이지 링크(Renault Easy Link) 7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애플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자동 에어컨, 주차 보조 기능이 있는 리어뷰 카메라, 그리고 자동 헤드램프와 와이퍼 등이 적용된다.

스페셜 에디션의 엔진은 SCe 75와 TCe 95 1.0리터 3기통 휘발유 유닛이 탑재되어 있다. 5단 수동 변속기 혹은 터보 엔진에만 적용되는 6단 EDC 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이 짝을 이룬다.

르노 트윙고 르꼬끄 스포르티브 스페셜 에디션은 오는 봄부터 판매를 시작하며 쿼츠 화이트, 크리스털 화이트, 루나 그레이, 그리고 스타 블랙 보디 컬러로 나온다.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