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레이스카 AMG GT3 일부 공개…괴물 같은 외관 '인상적'
  • 김민범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5.02.23 08:47
메르세데스-벤츠, 레이스카 AMG GT3 일부 공개…괴물 같은 외관 '인상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메르세데스-AMG GT3

22일(현지시각), 메르세데스-벤츠는 내달 스위스에서 열리는 ‘2015 제네바모터쇼’를 통해 선보일 AMG GT의 트랙 전용 모델 ‘AMG GT3’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AMG GT로 불리는 이 스포츠카의 정식 명칭은 ‘메르세데스-AMG GT’다. 독일 다임러AG는 작년 메르세데스-벤츠의 스포츠카 브랜드로 자체 차량과 엔진 개발 부서를 갖춘 AMG를 메르세데스-AMG로 구분하기로 정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공식 명칭이 메르세데스-AMG GT로 정해진 만큼, 트랙 전용 모델의 이름은 ‘메르세데스-AMG GT3’다.

▲ 메르세데스-벤츠 SLS AMG GT3

티저 이미지를 통해 공개된 GT3는 메르세데스-벤츠 SLS AMG GT3를 대체하는 레이스카다. 레이스카 전용 바디킷이 적용돼 넓은 바디를 갖췄고, 차량 후면엔 특유의 대형 리어 윙이 장착됐다. 특히, 라디에이터 그릴은 세로바 디자인이 적용됐는데 메르세데스-벤츠의 클래식 레이스카에서 볼 수 있는 디자인을 계승한 것으로 보인다.

자세한 성능 및 제원, 디자인은 내달 3일 제네바모터쇼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메르세데스-벤츠 300 SL 레이스카
▲ 메르세데스-벤츠 W154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