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스로이스가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롤스로이스 청담 쇼룸을 새 단장해 오픈했다. 이를 기념해 ‘블랙 배지 고스트 청담 에디션’ 2종도 공개했다. 가격은 8억 원대다. 이번에 공개된 롤스로이스 블랙 배지 고스트 청담 에디션은 개장 20년을 기념하는 청담 전시장의 리뉴얼 오픈 시기에 맞춰 제작됐다.

롤스로이스 블랙 배지 고스트 청담 에디션 라임 그린(앞)과 갈릴레오 블루. 매우 강력한 색감을 전달한다.
롤스로이스 블랙 배지 고스트 청담 에디션 라임 그린(앞)과 갈릴레오 블루. 매우 강력한 색감을 전달한다.

블랙 배지 고스트 청담 에디션은 강렬한 색감을 앞세운다. 각각 라임 그린(Lime Green)과 갈릴레오 블루(Galileo Blue)를 블랙 컬러와 조합한 투-톤 마감을 갖는다. 롤스로이스에 따르면 이와같은 외관 색상은 청담을 연상시키는 역할을 한다.

색 조합을 실내에도 동일하게 적용시켰다. 블랙 및 스페셜 컬러가 혼합된 실내 가죽이 적용됐으며, 스티어링 휠, 양털 매트, 헤드라이너 및 필러 트림 등은 모두 어두운 블랙으로 마감됐다. 반면 헤드레스트 자수와 바느질, 시트 테두리를 두른 파이핑, 도어 포켓, 시트 일부 및 센터페시아 하단 등을 외관 색상과 동일하게 통일시켰다.

고스트 청담 에디션에는 이름 그대로 '청담'이 새겨졌다.

차량 내 트레드 플레이트에는 ‘청담을 위해 영국 굿우드에서 수작업으로 제작(Handbuilt in Goodwood, England for CHEONGDAM)’이라는 문구를 새겨 한정 컬렉션만의 희소성을 강조했다.

엔진룸에는 6.75L 트윈 터보 V12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600마력(PS), 최대토크 91.8kgf·m의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롤스로이스 청담 쇼룸 전경
롤스로이스 청담 쇼룸 전경

새로워진 청담 쇼룸은 롤스로이스 최신 디자인 특징이 적용됐다. 정문은 롤스로이스의 상징인 판테온 그릴을 모티브로 디자인 됐으며, 출입구에는 환희의 여신상(Spirit of Ecstasy)이 장식됐다.

롤스로이스 청담 쇼룸 내 아틀리에
롤스로이스 청담 쇼룸 내 아틀리에

전시장 내부는 럭셔리 백화점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은 ‘갤러리아’ 스타일로 조성됐다. 어두운 모노크롬 및 광택 처리된 금속으로 마감된 인테리어를 통해 전체적으로 통일감 있는 분위기를 유지하면서도, 전시 모델들은 몰입형 디지털 미디어와 조명 연출이 추가됐다.

새로운 전시장의 가장 큰 특징은 비스포크 맞춤 제작을 위한 특별 공간인 아틀리에(Atelier)다. 다양한 공예품과 진귀한 예술품들로 장식됐으며, 목재 비니어, 가죽, 자수, 실, 양털 및 직물 샘플 등 차량 내외관을 구성하는 다양한 요소들을 전시했다.

롤스로이스 청담 쇼룸 내 스피크이지 바
롤스로이스 청담 쇼룸 내 스피크이지 바

이와 함께 스피크이지 바(Speakeasy Bar)를 설치했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이다.

이외에도, 디지털 팝업 및 윈도우 프로젝션을 설치해 운영 시간이 종료된 후에도 고객이 외부에서 롤스로이스 브랜드에 대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롤스로이스 청담 쇼룸 내부
롤스로이스 청담 쇼룸 내부

롤스로이스모터카는 지난 2003년 코오롱 모터스와 공식 딜러십 계약을 체결하고 ‘롤스로이스모터카 서울’이라는 이름으로 2004년 서울 청담동에 첫 전시장을 열었다. 2004년 한 자리 수로 시작한 롤스로이스의 연간 국내 판매량은 매해 경신을 거듭해 2018년 처음으로 100대를 돌파했고, 2023년에는 역대 최고치인 276대를 판매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롤스로이스모터카는 지난 2016년 9월에는 부산에 국내 두 번째 전시장을 오픈한 바 있으며 현재 청담 쇼룸, 판교 라운지, 부산 전시장 등 총 3개의 전시장을 운영 중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