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가 최근 두바이 포시즌 호텔에서 브랜드 이벤트를 열고, 원오브원 시리즈를 선보였다. 소비자들의 요구사항에 맞춰 제작되는 비스포크 모델이다. 

제네시스 원오브원
제네시스 원오브원

제네시스가 이날 선보인 모델은 2종류다. G90 롱휠베이스 기반의 원오브원 쇼카가 공개됐으며, 트와일라잇으로 명명된 두 종류의 GV80도 함께 공개됐다. 두 차량의 세부 제원과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내외관 디자인만으로도 제네시스가 선보일 주문제작 분야의 방향성을 보여준다. 

두 차량의 외관은 모두 투톤 컬러로 처리됐다. 롤스로이스와 벤틀리에서 볼 수 있던 형태로, 보닛의 굴곡과 측면 파라볼릭 라인을 따라 각기 다른 색으로 구분됐다. 색 간의 경계에는 롤스로이스의 코치 라인을 연상시키는 얇은 줄이 통과하는 모습이다. 

제네시스 원오브원은 메르세데스-벤츠의 디지뇨, BMW의 인디비주얼 처럼 기본 제공 옵션과는 차별화된 요소들을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다. 내외장 색상과 휠 디자인을 비롯해, 내장재 소재까지 개인화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제네시스 원오브원
제네시스 원오브원
제네시스 원오브원
제네시스 원오브원

원오브원 프로젝트는 제네시스의 크리에이티브 어드바이저를 맡고 있는 안드레아 옌센 상무가 주도하고 있다. 폭스바겐그룹에서 2021년 2월 현대차그룹에 합류한 그는 최근까지 제네시스의 색, 소재, 마감 분야를 이끄는 CMF 팀장으로 근무해왔다. 

업계는 내년 중 제네시스가 우리나라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원오브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으로 보고 있다. 고급차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신생 브랜드로서 차별화된 포인트를 보여줄 수 있는 부분인 만큼, 내부적으로도 론칭에 속도를 낼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한편, 제네시스는 앞서 G90 스페셜 에디션, G90 스타더스트 등의 모델들을 선보이고, 모든 옵션을 원하는대로 설계할 수 있는 '유어 제네시스' 프로그램을 론칭하는 등, 이전부터 맞춤형 전략을 꾸준히 시도해왔다. 현대차 시절에는 제네시스(BH) 프라다, 에쿠스 에르메스 등으로 특별함을 강조한 모델을 등장시킨 바 있다.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