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되자마자 '발열 논란'에 휩쌓였던 아이폰15가 이번엔 무선 충전 문제로 도마위에 올랐다. 

아이폰15
아이폰15

26일(현지시각) 맥루머스 등 주요 외신들에 따르면, BMW와 토요타 일부 차량들에서 무선충전 패드로 아이폰을 충전할 경우, 근거리 무선통신 칩(NFC)이 손상되는 문제가 보고됐다. 이에 따라 NFC 기반의 애플페이, 디지털키 등 주요 기능들을 사용할 수 없다고도 지적했다.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무선충전 후 아이폰이 복구모드로 진입한 후 재부팅된다고 호소한다. 이후 애플페이를 설정할 수 없다는 오류메시지가 송출된다고도 말했다. 문제가 된 기종은 아이폰15 프로, 아이폰15 프로 맥스였으며, 다른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이상 현상이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진다. 

BMW 무선충전패드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
BMW 무선충전패드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

엑스(전 트위터)를 비롯한 애플 관련 해외 커뮤니티에서도 비슷한 사례가 언급되고 있다. 한 이용자는 BMW i4에서 10분간 무선충전을 진행한 이후 NFC 칩이 손상됐다고 주장했으며, 설계 구조를 공유하고 있는 BMW Z4와 토요타 수프라에서도 유사한 문제점들이 나왔다. 

애플은 이 같은 문제점을 인지하고, 대책 마련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외신들에 따르면, 애플은 최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통지문을 공식 서비스센터들에 전달한 상태다. 구체적인 원인과 피해 규모는 파악되지 않은 가운데, 다른 브랜드 차량들의 무선충전 패드에서도 유사한 문제점이 발생하는지의 여부도 아직은 불분명하다.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