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X2
BMW X2
BMW X2
BMW X2
BMW X2
BMW X2

BMW가 25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개막한 2023 재팬 모빌리티쇼에서 소형 SAV X2의 실물을 공개했다. 신형 X2는 X1과 디자인 차별화를 이루며 기존 모델에서 지적받았던 외모를 크게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전반적인 실루엣은 과감하게 쿠페 스타일을 적용하며 한층 스포티해졌다. 새로운 디자인의 헤드램프를 비롯해 LED 바가 설치된 그릴 테두리 등은 X5나 X6, 신형 5시리즈와 닮아 있다. 키드니 그릴은 육각형에 가까운 모습으로 재탄생 했다.

BMW X2
BMW X2
BMW X2
BMW X2

측면부는 쿠페형 실루엣을 강조한 루프라인이 특징이다. 여기에 과감하게 돌출한 휠아치를 통해 강인한 인상을 심어준다. 투렁크 리드에는 대형 스포일러가 적용되며 스포티함도 강조했다.

실내는 BMW의 최신 디자인 요소가 그대로 적용됐다. 디지털 클러스터와 센터 디스플레이를 하나로 이어져 있으며, 센터 콘솔에는 작은 기어 노브가 탑재됐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최신 OS 9이 탑재되었으며, 5G 데이터 이용을 위한 eSIM도 적용됐다.

BMW X2
BMW X2
BMW X2
BMW X2

이날 전시된 차량은 고성능 버전인 M35i다. M35i는 스포일러와 듀얼 쿼드 머플러 등 전용 사양을 통해 한층 강력한 이미지를 구축한다. 파워트레인은 2.0리터 4기통 터보 엔진과 7단 DCT가 맞물리며 최고출력은 244마력이다. 

2세대로 변경된 BMW X2는 독일 레겐스부르크 공장에서 생산된다. 내년 3월 유럽부터 출시되며, 내연기관이 먼저 판매된 이후 하반기에 전기차 버전인 iX2 판매를 이어간다.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