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차세대 차량용 디스플레이와 디지털 콕핏 콘셉트를 선보였다. 

LG전자는 최근 전장사업을 담당하는 VS사업본부의 공식 홈페이지에 '모빌리티 랩웍스 시리즈'라는 신규 카테고리를 생성했다. 롤러블, 플렉서블, 폴더블 등 그간 공개된 적 없는 차량용 디스플레이 3종과 디지털 콕핏 2종이 새로 공개됐다.

LG전자 Min & Max 디스플레이
LG전자 Min & Max 디스플레이

우선 'Min & Max 디스플레이'는 계기판과 중앙 정보 디스플레이, 보조석 디스플레이 등 3개의 화면이 하나로 통합된 '필러 투 필러 P-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화면이 L자로 구부러져 사용자가 상황이나 용도에 따라 넓은 면과 좁은 면을 선택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면, 목적지에 대해 많은 정보가 필요할 경우 넓은 면을 사용하는 'Max 모드'를, 익숙한 길을 운전할 때는 최소한의 정보만 띄우는 'Min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LG전자 Pop & Fold 디스플레이
LG전자 Pop & Fold 디스플레이

다음으로 'Pop & Fold 디스플레이'는 3개의 화면이 얇은 대시보드에 숨어있다가 사용자가 원할 때 노출되도록 만들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가운데는 폴더블 P-OLED 기술을 활용한 18인치 디스플레이가 있고, 양 쪽에 90도로 회전하는 두 개의 화면이 각각 계기판과 보조석 디스플레이로 활용된다.

LG전자 Flex & Slide 디스플레이
LG전자 Flex & Slide 디스플레이

마지막으로 'Flex & Slide 디스플레이'는 P-OLED를 활용해 탑승객의 상황이나 재생되는 콘텐츠에 맞춰 화면의 휘어지는 정도를 조절할 수 있다. 구부리지 않은 전체 화면은 영상 시청이나 내비게이션 등으로 활용할 수 있고, 화면을 최대한 구부리면 아래는 키보드로 위는 검색 화면으로 나눠 사용 가능하다.

LG전자가 공개한 디지털 콕핏 콘셉트
LG전자가 공개한 디지털 콕핏 콘셉트

이와 더불어 LG전자는 2종의 디지털 콕핏 콘셉트도 공개했다. 여기에는 디스플레이를 비롯해 커넥티비티, HMI(Human Machine Interface, 인간과 기계의 상호작용) 등 다양한 기술이 적용됐다. 특히, 롤러블 디스플레이나 운전자 및 탑승자 모니터링 시스템, 5G 통신 기반의 V2X 등 LG전자가 개발 중인 분야를 엿볼 수 있다.

LG전자가 양산되지 않은 전장제품 콘셉트를 공개한 건 이례적이다. 업계는 LG가 이번 행보를 통해 완성차 업체뿐만 아니라 일반 사용자들에게도 LG전자의 다양한 기술력을 알릴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LG전자가 공개한 디지털 콕핏 콘셉트
LG전자가 공개한 디지털 콕핏 콘셉트

LG전자 VS사업본부 이준배 마케팅담당은 "LG전자는 70년 가까이 가전 사업에서 쌓은 고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미래 모빌리티 솔루션을 개발해 나가고 있다"며 "모빌리티 랩웍스 시리즈를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LG전자만의 미래 전장 기술력을 지속 선보이며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