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GLE와 GLE 쿠페 페이스리프트를 출시했다.

메르세데스-벤츠 GLE
메르세데스-벤츠 GLE

이번에 출시된 차량은 지난 2019년 글로벌 출시된 4세대 GLE의 부분변경이다. 기존의 주행 성능과 스포티한 감성은 살리면서 외관과 인테리어, 첨단 기술 및 사양 등을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외모는 프론트 범퍼와 라디에이터 그릴, 헤드·리어램프 등을 살짝씩 손봤다. 실내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신형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새로운 인테리어 트림 및 가죽 옵션, 그리고 마이바흐 GLS에 탑재된 바 있는 크롬 송풍구 등이 탑재되며 감성을 더했다. 

메르세데스-벤츠 GLE 쿠페
메르세데스-벤츠 GLE 쿠페

신형 GLE는 SUV 및 쿠페형 SUV, 그리고 고성능 모델인 메르세데스-AMG 등 총 5종의 라인업으로 구성된다. 세부적으로 GLE는 300d 4매틱과 450 4매틱, AMG 53 4매틱+ 등 세 가지가, GLE 쿠페는 450d 4매틱과 AMG 53 4매틱+ 등 2가지가 마련됐다.

전 라인업에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되어 효율성을 높이고 출력을 보태준다. 이 시스템에는 2세대 스타터 제너레이터가 적용되며 최대 15kW(약 20.4마력)의 출력을 더해준다. 특히, 6기통 터보 엔진이 탑재된 AMG 모델의 경우 0-100km/h 가속에 걸리는 시간이 기존 5.3초에서 5초로 앞당겨졌다. 

메르세데스-벤츠 GLE 실내
메르세데스-벤츠 GLE 실내

GLE 및 GLE 쿠페 전 라인업에는 온·오프로드 모두에서 안정적이고 편안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오프로드 주행 모드, 드라이브 어시스턴트 패키지 플러스, 360도 카메라 등이 기본 탑재된다.

이와 더불어 열선 스티어링 휠과 열선 윈드스크린 워셔 시스템이 포함된 윈터 패키지,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가 적용된 부메스터 서라운드 시스템도 제공된다. 이외 GLE 450d 쿠페에는 적외선 반사 및 흡수 필름이 적용된 이중 접합 유리가 포함된 '어쿠스틱 컴포트 패키지'도 탑재된다.

가격은 GLE가 1억1300만원부터, GLE 쿠페가 1억3700만원부터 시작한다. 고성능 AMG 모델은 GLE가 1억5500만원, GLE 쿠페는 1억5900만원이다.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