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의 첫 전기차 코란도 이모션이 흥행하고 있다. 초도물량을 넘어선 예약 문의가 몰려들었기 때문이다. 

3일 쌍용차에 따르면, 코란도 이모션은 사전계약 3주만에 초도물량 3500대가 모두 예약됐다. 당초 준비된 초도물량을 초과한 계약이 몰림에 따라 배터리 및 전장부품 공급사인 LG전자·LG에너지솔루션 등과 공급 확대를 협의하고 있다는 입장이다.

쌍용차는 이와 별개로, 오는 4일 코란도 이모션을 공식 출시하고 본계약에 돌입한다. 

코란도 이모션은 최고출력 190마력(140kW), 최대토크 36.7kgf·m를 발휘하는 전기모터를 탑재했다. 4계절이 뚜렷한 대한민국 기후 특성을 고려해 저온연비를 보완할 수 있도록 히트펌프를 기본사양으로 채용했다.

아울러 최신 설계와 다양한 테스트를 거친 LG에너지솔루션의 61.5kWh 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를 탑재해 안정성을 확보했다. 1회 충전 시 307km 주행거리를 인증받았으며, 100kW 급속 충전 시 33분이면 80%를 충전할 수 있다.

특히 엔트리 모델부터 긴급제동보조(AEB), 차선이탈 경고(LDW), 차선 유지보조(LKA), 앞차 출발 알림(FVSW), 부주의 운전경고(DAW), 안전거리 경고(SDW), 스마트하이빔(SHB) 등 첨단 안전사양을 기본 적용했다. 커넥티드카 시스템인 인포콘(INFOCONN)이 적용돼 차량 시동과 공조장치 작동 등 원격제어는 물론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능동형 주행안전 보조기술인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을 포함한 첨단 주행안전 보조 시스템 딥컨트롤이 적용된 코란도 이모션은 파사이드 에어백을 포함해 8개의 에어백을 장착했다. 초고장력·고장력 강판이 74% 적용된 견고한 차체 구조와 다양한 안전사양으로 유로NCAP에서 최고 안전성 등급을 획득했다.

쌍용차는 코란도 이모션 전기차 전용 부품에 대해 국내 최고 수준인 10년·16만km 보증기간을 제공하고, 배터리 방전 시 차량 픽업·충전소까지 딜리버리(연 4회), 차량 이상으로 인한 운행 불가 시 정비센터까지 무료 견인 및 대차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코란도 이모션 판매 가격은 트림에 따라 4056만~4598만원이다. 전기차 세제혜택을 적용하면 E3 3880만원, E5 4390만원으로, 여기에 정부 및 지자체 보조금 등 지원을 받으면 2000만원대 후반 금액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차량 인도는 전기차 보조금이 확정되는 3월 이후 순차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