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올 한해 풀 체인지 모델 7종 및 페이스리프트 모델 2종 등 9종의 신차를 선보인다.

벤츠코리아는 27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갖고 지난해 경영 성과와 올해 목표를 밝혔다. 올해 1월 1일 부임한 토마스 클라인 대표이사는 취임 후 첫 공식 석상에서 올해 포부를 밝혔다.

클라인 대표는 "고객의 신뢰와 사랑 속에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벤츠코리아의 신임 사장으로 부임하게 되어 기쁘다"며 "벤츠의 매력과 놀라운 경험이 소중한 저희 고객 마음에 닿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한편 전세계 자동차 산업이 지속가능한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대비하며 격변기를 맞은 이 시기에 끊임 없이 혁신을 추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벤츠코리아는 올해 7세대 완전변경 모델인 '더 뉴 S클래스'를 필두로, '더 뉴 C클래스'를 출시하며 세단 라인업을 강화한다. 동시에 3세대 부분변경 모델 '더 뉴 CLS'와 새로운 엔진 라인업 'G 400d' 등을 선보인다. 또한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와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메르세데스-AMG GT-4도어 쿠페' 부분변경 모델 등을 선보인다.

이어 메르세데스-EQ 브랜드는 새로운 순수 전기차 2종 '더 뉴 EQA'와 '더 뉴 EQS'를 출시한다. 아울러 EQ 전용 충전 솔루션을 통해 차세대 친환경 모빌리티를 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토마스 클라임 신임 사장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토마스 클라임 신임 사장

벤츠코리아는 지난해 7만6879대의 판매고를 올리며 5년 연속 수입차 시장 1위를 지켰다. 현재 전국 59개 공식 전시장과 71개 공식 서비스센터, 그리고 22개의 인증 중고차 전시장 등 수입차 시장 내 단일브랜드 기준 최대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