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 전기로 달리는 FL·FE 유럽 판매 개시…‘상용차도 친환경’
  • 권지용
  • 좋아요 0
  • 승인 2019.11.08 11:34
볼보트럭, 전기로 달리는 FL·FE 유럽 판매 개시…‘상용차도 친환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트럭이 전기트럭 ‘FL 일렉트릭’ 및 ‘FE 일렉트릭’의 유럽 판매를 개시한다고 발표했다. 해당 모델은 2020년 3월부터 생산을 시작해 스웨덴을 비롯한, 노르웨이, 독일, 스위스, 프랑스와 네덜란드에서 우선적으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새로운 전기트럭은 스웨덴 고텐버그 지역의 업종별 고객사들과의 긴밀한 협력과 실증과정을 거쳐 개발됐다. 공식 상용화에 앞서 실증과정에 참여한 운전자들은 반응성이 뛰어난 동력계통, 탁월한 가속성능은 물론 정숙한 주행성 모든 측면에서 긍정적인 피드백을 보냈다.

볼보트럭 요나스 오데맘 일렉트로모빌리티 제품 부문 부사장은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도시화 환경에서 신속성은 물론 배출가스가 없고 낮은 수준의 소음이 전제된 도심지역 물류 및 트럭 운송 솔루션이 필요하다"며 "전기 트럭을 통해 우리는 높은 수준의 환경적인 측면과 고객의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모두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오늘날 전기트럭 상용화가 직면한 과제 중 하나는 주행 거리를 최적화하는 동시에 적재하중을 최대로 늘리는 데 있다.

이에 오데맘 부사장은 “볼보트럭의 전기트럭 제품 솔루션은 각각의 고객별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기반으로 주행 사이클, 적재 용량 및 경로 분석과 같은 다양한 변수를 고려해서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배터리 용량을 탑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