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i30 N TCR이 8월31일부터 9월1일까지 태국 방센 스트리트 서킷에서 열린 2019 TCR 아시아 시리즈 마지막 대회에서 포디움을 석권했다.

i30 N TCR은 지난 4월 말레이시아 세팡서 개최된 개막전 우승을 시작으로 5~7월 중국 3연전과 마지막 태국 경기까지 올 시즌 TCR 아시아 전 대회 우승과 함께 종합 우승을 차지하는 기록을 달성했다. 이번 태국 방센 대회에는 현대차 i30 N TCR 외에도 폭스바겐 골프 GTI TCR과 아우디 RS3 LMS TCR 등 총 11대의 경주차가 출전했다.

올 시즌 TCR 아시아 최종순위는 ‘리키몰리 팀 엥슬러’가 419점으로 종합 1위,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팀이 214점으로 종합 2위, ‘유라시아 모터스포트’ 팀이 156점으로 종합 3위를 차지해 i30 N TCR로 출전한 팀이 종합 1~3위를 모두 차지했다.

종합 4위(125점)는 골프 GTI TCR로 출전한 ‘폭스바겐 팀 웨팅어’, 종합 5위(54점)는 아우디 RS3 LMS TCR로 출전한 ‘팀워크 모터스포트’ 팀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출전 첫해 종합 우승함으로써 다시 한번 현대차의 저력을 입증했다”며, “혹독한 주행환경에서 얻은 경험을 양산차 개발에 적극 활용해 고객들도 현대차의 높은 기술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TCR(Touring Car Race) 경기는 양산차 기반 레이싱 대회로 제조사의 직접적인 출전은 금지하고, 제조사 경주차를 구매한 프로 레이싱팀만 출전할 수 있는 ‘커스터머 레이싱’ 대회다.

TCR 아시아 시리즈는 지난 말레이시아 개막전을 시작으로 중국 주하이∙상하이∙저장성, 마지막 태국 경기까지 3개국에서 총5회 개최됐으며, 매 대회마다 2번의 결승을 진행해 총 10번의 결승성적을 합산해 최종 승자를 가렸다.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