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440마력 강렬한 성능’ 신형 마칸 터보 공개
  • 권지용 인턴
  • 좋아요 0
  • 승인 2019.08.30 11:31
포르쉐, ‘440마력 강렬한 성능’ 신형 마칸 터보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르쉐 AG가 신형 마칸 터보 모델을 공개했다.

신차는 터보 라인업 특유의 범퍼와 더블 윙 디자인의 고정식 루프 스포일러를 통해 차별화된 디자인을 완성했다. 더블 윙 디자인으로 특별 제작된 고정식 루프 스포일러는 터보 모델만의 특징이며, 기본 장착되는 스포츠 배기 시스템은 독특한 실버 컬러의 트윈 테일 파이프가 돋보인다.

마칸 터보에는 20인치 전용 휠이 기본 사양으로 장착된다. 더불어 3개의 대형 에어 인테이크와 하이 레벨 프런트 라이트뿐 아니라,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를 포함한 기본 사양의 LED 헤드라이트가 탑재된다.

이번에 새로 탑재된 2.9리터 터보 엔진은 두 개의 터보차저가 실린더 내부에 배치된 ‘센트럴 터보 레이아웃’의 최신형 엔진이다. 연소실과 터보차저 사이의 짧은 배기 경로 덕분에 빠른 출력과 즉각적인 반응이 가능하다.

신차는 최고출력 440마력, 최대토크 56.1kgf·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7단 듀얼클러치와 사륜 구동 시스템이 결합되며, 연비는 10.2km/l(유럽 NEDC 기준)이다.

옵션 사양인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장착시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4.3 초가 소요되며 최고안전속도는 270km/h다.

신차는 최적화된 섀시 기술 중 하나인 포르쉐 서페이스 코티트 브레이크(PSCB)를 기본 사양으로 장착했다. PSCB는 디스크에 텅스텐 카바이드 코팅을 적용해 기존 주철 브레이크에 비해 반응 속도가 더 빠르고 마모 저항력이 높아 브레이크 분진의 양을 최대 90%까지 줄여준다.

실내는 알칸타라 루프 라이닝과 브러시드 알루미늄 인테리어 패키지로 마감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완성했다. 18 방향 스포츠 시트를 기본 제공하며 더욱 스포티한 주행을 위한 GT 스포츠 스티어링 휠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이밖에 10.9인치 풀 HD 터치 스크린에 탑재된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에는 14개의 스피커와 총 출력 665와트 보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제공되며, 실시간 교통 정보와 스마트 음성 제어 기능 내비게이션을 제공한다.

신형 마칸 터보 가격은 9만1922유로(1억2289만원)부터 시작한다. 모든 제원 및 옵션 정보는 국가 별로 상이하며 국내 출시 일정 및 가격 정보는 미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