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서울모터쇼]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이번 주말 가족과 놀러 가볼까?
  • 신화섭 인턴
  • 좋아요 0
  • 승인 2019.04.04 10:50
[2019 서울모터쇼]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이번 주말 가족과 놀러 가볼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주말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9 서울모터쇼에는 풍성한 교육형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는 미래에 활용될 기술들을 경험해보고 자동차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교육형 프로그램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제1전시장 Mobility World에는 ‘드론 체험 코너’, ‘2019 로봇과 함께하는 소프트웨어 페스티벌’이 마련됐다. 자동차와 드론의 융합이라는 주제로 운영되고 있는 드론 체험 코너에서는 드론을 코딩하고 직접 조종까지 해볼 수 있다. 특히 드론으로 장애물을 넘고 바닥에 놓인 물건을 직접 들어 올리는 ‘낚시 드론 체험’이 인기있다.

‘2019 로봇과 함께하는 소프트웨어 페스티벌’에서는 스포츠 보드게임, 재난 상황 구조체험 등의 주제로 구성된 총 10개 부스에서 로봇을 이용해 다양한 게임을 진행한다. 참여자들은 로봇을 알맞게 코딩해 조작함으로써 교과과정과 연동된 코딩교육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3개 이상 프로그램에 참여한 관람객들에게는 상품도 증정한다. 이 코너는 특히 어린이 관람객에게 인기가 높다.

제2전시장 9홀에서는 카-메이커스/어린이 체험과 자동차 안전 체험 코너도 운영된다. 카-메이커스/어린이 체험코너에서는 어린이들이 3D 펜을 활용해 자신만의 차를 만들 수 있다. 또한, 종이로 자동차 모형을 만드는 ‘자동차 페이퍼 아트워크’ 체험도 마련됐다.

제2전시장 자동차 안전 체험 코너에서는 안전벨트 시뮬레이터, VR 교통안전 체험, 어린이 교통안전 프로그램 등을 통해 안전 운전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다. 이밖에도 VR 레이싱 코너에서는 실제 레이싱 차량을 운전하는 듯한 시뮬레이션 운전 체험도 할 수 있다.

한편 현대차는 ‘플레이 현대'라는 전시 콘셉트로 모터쇼를 방문한 관람객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체험할 수 있는 놀이공간을 구현했다. 특히 넥쏘 빌리지에는 터치터치 수소랜드와 어린이 과학교실 등 다양한 어린이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조성해 수소에너지의 친환경성과 수소전기차 넥쏘의 구동원리를 알기 쉽게 설명한다. 또한 N 빌리지에서는 벨로스터 N 컵 레이싱 게임, 샤우팅 레이스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