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3 재규어 E-타입 시리즈3, 현대식 복원 모델 등장
  • 육동윤
  • 좋아요 0
  • 승인 2019.02.01 14:49
1973 재규어 E-타입 시리즈3, 현대식 복원 모델 등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해외의 한 온라인 자동차 전문지에서는 현대적 터치가 가미되어 복원된 재규어의 E-타입 모델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에 복원 작업을 거쳐 새롭게 탄생한 모델은 1973 E-타입 시리즈3 이다.

재규어 E-타입만을 전문적으로 복원하는 회사인 ‘E-타입 UK’는 고객의 요청에 의해 1973 E-타입 시리즈3 모델의 현대적 복원 작업을 진행했다. 전통적인 외관 디자인 모습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드라이빙 성능을 높이기 위해 전반적인 부분을 새롭게 재작업하는 과정을 거쳤다.

보닛은 알루미늄으로 대체되어 차체 앞쪽의 무게를 줄였으며 오팔 건메탈을 차체 보디 기본 색상으로 적용했다. 접지력을 높이기 위해 16인치 투리노 휠을 교체했다.

인테리어는 새로운 트림이 적용되었는데 옥스블러드 레드 색상이 바탕이 됐다. 15인치 우든 스티어링 휠, 그리고 클래식 느낌을 유지한 릴 시트 벨트가 새롭게 탑재됐다. LED 헤드램프를 적용해 야간 주행에 시인성을 개선했으며 오리지널 스테레오 시스템은 블루투스 기능을 포함한 새로운 인터널 시스템으로 변경됐다.

추가작업은 보닛 아래에서 찾아볼 수 있다. 기존의 엔진은 전자식 연료 주입방식의 V12 엔진으로 교체됐으며 더욱 커진 스로틀 보디로 공기 흐름을 개선해 냉각 시스템도 업그레이드가 됐다. 5단 변속기는 보다 현대적으로 보강됐으며 풍부한 사운드를 만들어내는 새로운 스테인리스 배기 시스템이 적용됐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