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고급 사양 대거 추가한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 출시…가격 1억3817만원
  • 신승영
  • 좋아요 0
  • 승인 2019.02.01 14:44
캐딜락, 고급 사양 대거 추가한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 출시…가격 1억3817만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딜락이 고급 사양을 대거 추가한 초대형 프레스티지 SUV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을 1일 출시했다.

외관은 세밀한 크롬 라인이 더해진 플래티넘 전용 그릴과 촘촘한 형태의 22인치 플래티넘 전용 휠이 장착됐다. 측면 도어에는 부분 조명을 통해 고급감을 살렸고, 크롬 재질의 전동식 사이드 스텝이 승하차시 품격을 높인다.

실내 인스트루먼트 패널과 콘솔, 도어 상단부에는 컷 앤 소운 공법으로 제작한 최상급 가죽으로 마감했다. 1·2열 시트는 내구성과 촉감이 우수한 세미 아닐린 가죽을 사용했다. 특히, 1열은 18 방향 조절 및 마사지 기능을 기본 탑재했다.

리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은 총 3개의 스크린에서 탑승자 각자가 원하는 컨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각 스크린마다 DVD 및 개인 미디어 기기와 호환 재생이 가능하다. 더불어 500ml 병 6개를 담을 수 있는 센터 콘솔 쿨러와 16개의 스피커가 포함된 보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등이 제공된다.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426마력, 최대토크 62.2kg·m의 6.2리터 V8 직분사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된다. 정속 주행시 실린더 절반을 비활성화하는 액티브 퓨얼 매니지먼트 시스템과 에어로 그릴 셔터, 그리고 전면 에어 댐 등을 통해 연료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이외 크루즈 컨트롤, 전방 충돌 경고 및 차선 변경 경고 시스템, 햅틱 시트 등이 포함된 드라이버 어웨어니스 패키지가 장착됐다.

국내 판매 가격은 1억3817만원(VAT 포함, 개별소비세 인하분 반영)이다.

캐딜락코리아 김영식 대표는 "에스컬레이드는 최근 캐딜락 포트폴리오의 중심이 된 SUV 라인업의 정점에 있는 모델로 독보적인 아메리칸 럭셔리 SUV 의 정수를 담고 있다”며,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은 기존 에스컬레이드의 존재감을 넘어 그 자체의 가치와 고객의 품격을 높여주는 진정한 ‘럭셔리’의 개념을 시각적으로, 또 기능적으로 구현해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