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국가대표팀 봅슬레이 썰매 공개…'N' 엠블럼 단 고성능 동체?
  • 김민범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5.10.08 15:26
현대차, 국가대표팀 봅슬레이 썰매 공개…'N' 엠블럼 단 고성능 동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가 대한민국 봅슬레이 국가대표팀을 위한 썰매를 만들었다.

▲ 현대차가 개발한 봅슬레이 썰매

현대차는 8일, 경기도 화성시에 있는 남양연구소에서 연구개발 관계자와 봅슬레이 국가대표팀 선수단 등이 참삭한 가운데 봅슬레이 썰매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국가대표팀에 전달한 썰매는 현대차가 독자개발한 것으로 리어윙에는 고성능 서브 브랜드 'N' 엠블럼이 부착됐다.

▲ 봅슬레이 썰매 공력 테스트

현대차는 이 썰매를 제작하면서 자동차 제작에 적용되는 3D 스캔 기술을 활용해 국가대표 선수 개개인의 체형을 측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최적의 탑승 자세를 구현하는 설계를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또, 고강성 및 저진동 동체를 개발해 높은 수준의 공력 성능을 확보했고, 탄소섬유와 강화 플라스틱을 활용해 썰매를 경량화 하는 등 자동차 개발에 적용되는 기술들이 접목됐다.

▲ 현대차가 개발한 봅슬레이 썰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 개발 기술력을 활용한 만큼 국가대표팀이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좋은 성적을 내길 기원한다"면서 "양궁 국가대표팀을 지원한 경험을 바탕으로 봅슬레이 국가대표팀에도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적극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해외 봅슬레이 국가대표팀은 이미 오래전부터 완성차 업체들이 제작한 썰매를 사용해왔다. 독일 봅슬레이 국가대표팀의 경우 BMW가 제작한 썰매를 사용하며, 영국과 이탈리아의 썰매는 각각 멕라렌, 페라리가 만든다.

▲ 현대차가 개발한 봅슬레이 썰매
▲ 다른 국가들의 봅슬레이 썰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