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이 7세대 골프 TDI 블루모션(BlueMotion)으로 실시한 주행 테스트에서 프랑스의 녹색수도 낭트(Nantes)부터 덴마크 코펜하겐(Copenhagen)까지 한 번 주유로 총 1602km 의 거리를 완주하며 리터당 34.2km의 연비를 달성했다고 폭스바겐코리아는 14일 전했다.

이번 시험 주행은 세계적 전문 인증기업인 데크라(DEKRA)의 감독하에 110마력 1.6리터 TDI 엔진과 6단 수동 변속기가 조합된 7세대 골프 TDI 블루모션으로 진행됐다. 골프TDI 블루모션은 스타트/스탑 시스템과 에너지회생 시스템 등 폭스바겐의 친환경 기술인, 블루모션테크놀로지(BlueMotionTechnologies®)가 적용된 모델이다. 또 높은 연비구현을 위해 최적화된 공기역학계수와 낮은 차체 무게, 차세대 6단 수동 기어박스, 저회전 저항에 최적화된 타이어가 장착됐다.

 

주행은 '2013 유럽환경수도'로 선정된 프랑스 낭트에서 출발해 파리와 벨기에 앤트워프, 독일 브레멘과 함부르크를 거쳐 덴마크의 수도이자 '2014 유럽환경수도'로 선정된 코펜하겐까지 총 1602km의 거리를 완주하는 여정으로 총 주행시간만 20시간 45분에 달하는 코스로 구성됐다.

폭스바겐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팀(Volkswagen Driving Experience)의 드라이버들은 일반적인 교통환경 속에서 주행을 하면서도 100km당 불과 2.92리터의 연료만을 소모하며 완주를 달성했다. 이는 골프 TDI 블루모션의 기존 유럽 NEDC 기준 연비인 31.25km/l를 뛰어넘는 기록이다.

폭스바겐 그룹 및 폭스바겐 브랜드 마케팅 수장 사이먼-토마스(Simon Thomas)는 "이번 주행 시험의 결과는 친환경 기술인 블루모션테크놀로지와 여기에 최적화된 주행 방식이 결합했을 때 가장 이상적인 경제성을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을 입증한 것"이라며, "무엇보다 연료를적게 쓰면서도 운전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폭스바겐의 목표가 현실 가능한 것임을 알리는 결과"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