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의 4월 판매 대수가 75%나 폭락했다. 전달 실적 대비 25%밖에 못팔았다는 얘기다. 

가장 큰 원인은 이달 신차 출시를 앞두고 현행 A6와 A7의 재고물량을 대폭 할인 판매했기 때문이다. 3월 중 대부분 물량이 소진 돼 버렸고 4월에는 팔 차가 남지 않았다.

실제로 올들어 매월 1300대 이상 판매되던 A6는 4월에 276대 밖에 판매 되지 못했다. 300대 가량 팔리던 A7도 49대 팔리는데 그쳤다. 

아우디코리아의 한 관계자는 "이렇게까지 빨리 팔려버릴거라고는 예상치 못했다"면서 "할인 판매 관련 기사가 몇차례 나왔기 때문인지 고객들이 너무 몰려 1대에 10명 이상 구매를 요청하는 경우도 발생했다"고 말했다.

또 "물량 조절 통해 3월과 4월에 나눠 판매 하려 했으나 소비자들의 요구가 빗발쳐 판매할 수 밖에 없었다"면서 "주변 지인들까지 차를 내놓으라고 닥달을 해서 힘들었다"고 말했다. 

아우디 Q3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7일 출시했으며 A6와  A7은 이달 21일 출시행사를 갖고 판매를 개시한다. 

▲ 아우디 A7(위), 아우디 A6

신형 A6와 A7은 엔진 성능이 조금씩 향상 됐고 LED램프가 기본 장착되는 등 옵션이 추가되고 외장이나 내장 컬러까지 다양하게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프리미엄에 걸맞게 가치를 향상 시켰다는게 아우디 측의 설명이다. 

아우디는 이번 신모델을 내놓으면서 세계 시장에서 가격을 조금씩 올렸다. 미국 시장에서도 A6의 가격은 5% 가량 올랐다. 국내 판매 가격도 가솔린 모델은 5%가량 오를테지만 디젤 모델의 경우 유로6를 적용하면서 가격이 좀 더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