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가 신형 카이엔 S E-하이브리드 모델을 공개했다. 카이엔 시리즈의 세 번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SUV와 쿠페 두 개 바디 타입으로 구성됐다.

포르쉐 카이엔 S E-하이브리드
포르쉐 카이엔 S E-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360마력 3리터 V6 터보 엔진과 176 마력 전기모터 구성이다. 합산 출력은 총 519마력이며, 76.5kgf·m의 시스템 토크를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4.7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263km/h다.

신차는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이 기본이다. 2챔버 2밸브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안락한 승차감부터 역동적인 주행에 적합한 단단한 승차감까지 넓은 주행 스펙트럼을 제공한다. 배터리는 25.9kWh 용량으로, 1회 충전 시 최대 90km를 달릴 수 있다. 또한 최대 11kW AC 충전기로 2시간30분 이내에 완전 충전이 가능하다.

익스테리어 패키지로 SUV는 실버, 쿠페는 블랙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가 기본이며, 상위 사양인 HD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를 옵션으로 제공한다. 이밖에도 20인치 휠 및 브러시드 스테인리스 스틸 배기 시스템이 기본으로 장착된다.

인테리어는 14방향 컴포트 시트,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페달 패드, 실버쉐이드 컬러가 적용된 인테리어 패키지가 기본이다. 새로운 인-카 비디오 기능을 포함한 조수석 디스플레이도 새롭게 추가됐다.

신형 카이엔 S E-하이브리드 가격은 SUV 1억5610만원, 쿠페 1억6250만원이다. 국내에는 내년 상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