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5세대 신형 싼타페를 1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현대 신형 싼타페
현대 신형 싼타페

외관은 박시하고 단단한 느낌이다. 긴 휠베이스와 넓은 테일게이트는 독창적인 실루엣을 보여주고, 전후방 램프와 범퍼 디자인, 그릴 패턴 등에 현대차의 엠블럼을 재해석한 'H' 형상을 추가했다.

인테리어도 외형만큼 수평과 수직 이미지를 강조했다. 실내에도 H 패턴을 대시보드 전면, 송풍구 등에 반영했고, 밝은색의 시트와 헤드라이닝을 적용하는 등, 실내를 한층 넓어 보이도록 설계했다. 트렁크 용량은 기본 725리터이며, 골프 캐디백 4개와 보스턴 가방 4개를 동시에 실을 수 있다.

현대 신형 싼타페 실내
현대 신형 싼타페 실내

최신 편의 및 인포테인먼트 사양들도 대거 탑재했다. 먼저 새로 개발된 양방향 멀티 콘솔이 탑재됐다. 암레스트 수납 공간과 트레이를 1열이나 2열 탑승자가 위치한 방향으로 각각 열고 사용할 수 있게 설계해 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현대차 최초로 스마트폰 듀얼 무선충전 시스템을 적용해 차량 안에서 스마트폰 2대를 무선으로 동시에 충전할 수 있으며, 1열 동승석 글로브 박스 상단에 UV-C 자외선 살균 멀티 트레이를 장착해 자주 사용하는 휴대 물품을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현대 신형 싼타페 실내
현대 신형 싼타페 실내

이외에도 디지털 센터 미러,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빌트인 캠 2, 220V 인버터, 지문 인증 시스템, 디지털 키 2, 어드밴스드 후석승객알림(ROA) 시스템, USB C타입 충전기(최대 27W) 등 편의사양을 적용했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2,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 곡선로 포함),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직접식 감지(HOD) 스티어링 휠 등 첨단 주행 보조 기능도 탑재해 편안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현대 신형 싼타페
현대 신형 싼타페

현대차는 아웃도어 라이프를 위한 애프터마켓 상품도 함께 출시한다. 루프탑 텐트, 루프 사다리, 일체형 루프박스, 에어매트, 크로스바, 루프 플랫 바스켓, 멀티 커튼 등 캠핑과 야외 활동에 유용한 총 22가지의 상품을 판매한다.

신형 싼타페 가격은 가솔린 2.5 터보 3546~4373만원, 1.6 터보 하이브리드 4031만~4764만원 등이다(※ 개별소비세 5% 기준, 하이브리드 모델은 세제혜택 적용 전 가격으로, 환경 친화적 자동차 고시 완료 시점 이후 가격 공개 예정).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