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EV9
기아 EV9
기아 EV9
기아 EV9
기아 EV9
기아 EV9
기아 EV9
기아 EV9
기아 EV9
기아 EV9
기아 EV9
기아 EV9

기아가 30일 막을 올린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플래그십 전기 SUV, EV9의 실물을 최초로 공개했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만든 기아의 두 번째 차량으로, 압도적인 실내 공간과 다양한 첨단 사양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3열 7인승 구조의 대형 SUV인 EV9은 기아의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바탕으로 '자연과 조화되는 대담함'을 내·외장 디자인에 반영했다. 전면부에는 기아의 시그니처 라이팅 스타맵을 적용시킨 헤드램프가 탑재됐다. 측면부는 전면부와 마찬가지로 스타맵을 적용해 통일감을 강조했고, 바퀴를 감싸는 펜더는 볼륨감을 넣은 다각형으로 디자인해 강인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후면부는 차량 가장자리를 따라 위치한 얇고 매끈한LED 램프로 전면부와 통일성을 줬다. 히든 타입 와이퍼와 깔끔한 테일 게이트, 각진 숄더 라인과 강한 엣지는 자신감 있고 역동적인 자세를 완성한다.

실내는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첨단 기능들도 탑재됐다. 긴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공간 활용 능력도 극대화했다. 대시보드에는 12.3인치 콤보 디스플레이와 5인치 공조 디스플레이, 하단 터치 스위치가 설치됐다. 2열 시트에 회전이 가능한 독립형 구조가 적용된 것도 특징이다. 

기아는 올해 2분기 EV9 2WD와 4WD 모델을 우선 출시한 이후, 하반기에 GT라인을 국내 출시할 예정이다.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와 트림별 사양, 가격 역시 이때 공개된다.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