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가 쏟아진다' EQS·EQE SUV 등 신차 12종 출격
  • 신화섭
  • 좋아요 0
  • 승인 2023.02.01 12:04
'벤츠가 쏟아진다' EQS·EQE SUV 등 신차 12종 출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1일 신년 기자간담회를 열고, 올해 사업 전략 및 신차 출시 계획을 발표했다. 

메르세데스-벤츠 EQS SUV
메르세데스-벤츠 EQS SUV

벤츠코리아는 올해 2종의 완전 신차, 2종의 풀체인지 모델, 8종의 부분변경 모델 등 총 12종을 국내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포문은 EQS SUV가 열었다. 지난달 31일 출시된 EQS SUV는 넓고 고급스러운 실내공간 및 역동적인 비율의 공기역학적 디자인, 다양한 도로 상황에서도 뛰어난 주행 성능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다른 신규 모델인 EQE SUV는 하반기 출격한다. 벤츠코리아는 럭셔리 비즈니스 전기 SUV인 EQE SUV가 실용적인 실내 공간과 편안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주행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편의사양을 갖춰, 전기 SUV를 찾는 고객을 위한 선택의 폭을 넓힐 것이라고 전했다.

메르세데스-벤츠 EQE SUV
메르세데스-벤츠 EQE SUV

완전 변경 모델로는 럭셔리 로드스터 SL의 7세대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가 올해 상반기 출시된다.  신차는 AMG 브랜드가 독립적으로 개발한 차량으로, 오리지널 SL의 스포티함과 벤츠의 최신 기술, 강력한 주행 성능이 조화를 이룬다. 

중형 SUV인 GLC의 3세대 모델도 나온다. 벤츠의 글로벌 전동화 전략에 따라 전 모델이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갖췄다. 특히 차체를 키우고, 새로운 내·외관 디자인을 적용하고, 다양한 첨단 주행 기술이 탑재될 예정이다. 

메르세데스-벤츠 GLC
메르세데스-벤츠 GLC

부분변경 모델로는 GLA, GLB, GLE, GLE 쿠페, GLS, CLA, A클래스 해치백, A클래스 세단 등이 준비 중이다. 여기에 마이바흐 버질 아블로 에디션과 오뜨 부아튀르 에디션 등 에디션 모델도 선보인다. 벤츠코리아는 매월 20일 창립 20년을 기념하는 온라인 스페셜 모델을 출시하겠다고 예고한 상태다. 

메르세데스-벤츠 토마스 클라인 대표는 "지난 2022년은 기록적인 성장은 물론 최고의 브랜드 만족도를 위해 프리미엄 서비스 경험을 확대한 의미 있는 한 해였다"라며 "2023년에는 새로운 전략으로 메르세데스-벤츠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해, 더 많은 고객분께 가장 가치 있는 차량을 판매하고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