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0마력 후륜구동!" 람보르기니, 우라칸 테크니카 V10 공개
  • 권지용
  • 좋아요 0
  • 승인 2022.04.13 11:45
"640마력 후륜구동!" 람보르기니, 우라칸 테크니카 V10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람보르기니가 차세대 자연흡기 V10 후륜구동 모델 '우라칸 테크니카'를 13일 공개했다.

우라칸 테크니카는 우라칸 STO 대비 향상된 공기역학과 엔진 성능으로 공도와 서킷을 아우르는 강력한 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우라칸 테크니카는 우라칸 STO와 같은 자연흡기 V10 엔진을 탑재했다. 최고출력 640마력, 최대토크 57.6kgf·m의 성능을 발휘하고,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단 3.2초만에 주파한다.

우라칸 테크니카는 1379kg에 불과한 공차중량으로 출력대 중량비 2.15kg/hp를 기록했다. 여기에 향상된 동력제어 시스템(LDVI), 테크니카 전용 서스펜션 설정을 포함한 드라이빙 모드, 혁신적인 브레이크 냉각 시스템을 장착했다.

특히 새로운 후륜 조향 시스템은 토크 벡터링 기능을 포함해 스티어링 조향 비율과 직접적으로 연동돼 날카로운 조향 반응을 선보인다. 아울러 운전자가 선택하는 드라이빙 모드에 따라 모든 다이내믹 시스템이 개별 보정돼 각 환경에 최적화 대응한다.

우라칸 테크니카는 공기역학적 효율과 경량화 기술을 통해 강력한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다른 모델과 구분되는 디자인이 적용됐다. 탄소섬유로 이뤄진 외관은 후드와 연결된다. 우라칸 모델 최초로 에어 커튼을 적용했다. 더 낮아진 오픈 슬래트를 가진 앞 범퍼의 새 스플리터는 향상된 다운포스와 쿨링을 가능하게 한다.

후면은 새로운 수직의 후면 유리창 등으로 기존 우라칸과 다른 모습을 선사한다. 새로운 리어 범퍼와 육각형 배기관도 인상적이다. 실내는 차의 모든 기능을 제어하는 HMI 인터페이스가 센터 콘솔에 설치된 것이 특징이다. 또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통해 개성있는 실내를 연출할 수 있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스테판 윙켈만 회장은 "우라칸 테크니카는 람보르기니의 설계 및 엔지니어링 전문 지식이 집약됐다"며 "진화한 디자인, 기술, 성능, V10 자연흡기 엔진의 완벽한 조화로 우라칸 라인업을 완성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