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가 12월4일부터 23일까지 대학생 마케터 ‘펀키아 디자이너(이하 FD)’ 7기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국내 대학생(2014년2월 졸업예정자 제외)으로,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모집기간 동안 펀키아에 온라인 지원서를 제출하고, 기아차 공식 페이스북의 FD 모집 포스팅을 자신의 페이스북 담벼락에 공유하면서 ‘FD 7기’에 도전하는 자신의 각오, 활동 다짐 등을 100자로 작성하면 된다.

기아차는 지원자를 대상으로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을 거쳐 내년 1월부터 7월까지 약 6개월 동안 활동할 ‘FD 7기’ 1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FD들은 기아차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체험하게 되며, 이를 바탕으로 펀키아 컨텐츠를 제작, 홍보하게 된다. 또, 정기적인 마케팅 실무 강연을 통해 예비 마케터로서 실무 역량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FD 7기는 ▲기아차의 마케팅 활동 및 시승기, 국내외 모터쇼 취재를 담당할 M(Motors)팀 ▲기아 타이거즈 및 프로야구, 한국 여자오픈 골프대회, KSF(코리아 스피드 페스티벌) 등의 취재를 담당할 CS(Culture & Sports)팀 ▲에코다이나믹스 원정대, 기아 글로벌 워크캠프, PPL, 여성마케팅 등의 취재를 담당할 CY(Culture & Youth)팀 등 5명씩 총 3개 팀으로 나뉘어 활동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발된 FD 7기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우수 FD에게는 해외 취재 의 기회까지 제공된다.

기아차 관계자는 “일반적인 대학생 기자단 프로그램과의 차별화를 위해 기아자동차 마케팅 현장 취재는 물론 기수 전체 미션, 마케팅 실무 강의 등 다양한 활동을 준비했다”면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들이 기업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체험하고 이를 컨텐츠로 제작해봄으로써 예비 마케터로서의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