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쉐린은 친환경 이동수단의 현재와 미래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제 12회 미쉐린 챌린지 비벤덤(Michelin Challenge Bibendum)'을 11일부터 14일까지 중국 청두에서 개최했다.

미쉐린 챌린지 비벤덤은 자동차 랠리와 함께 세계 유수의 자동차 관련 업체, 에너지 관련 업체, 연구소, 정부기관, NGO가 한자리에 모여 친환경 기술과 미래 운송수단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글로벌 회담이다.

이번 회담에선 각 국의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소 목표치를 정하고 일본과 영국 등에서 시행하고 있는 이산화탄소 초저 배출구역을 확대하는 방안 등이 논의됐다. 또, 디지털 어플리케이션 기반의 '도어 투 도어(Door to Door)' 이동 솔루션을 소개하며, 소유가 아닌 공유의 개념으로서 이동수단을 활용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미쉐린은 효율적인 자원 활용으로 환경을 보호할 수 있음을 강조했다. 2050년에는 전세계의 차량대수가 20억대까지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자원 절약 및 재활용 등의 정책을 통해 타이어 원자재 사용을 줄여 환경 보호에 동참하고 있으며, 친환경 소재를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미쉐린그룹의 최고경영자인 장 도미니크 세나르(Jean-Dominique Senard) 회장은 "미쉐린은 타이어를 판매하는 회사를 넘어 종합적 이동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히며 미래의 이동수단이 보다 더 안전하고 친환경적 접근이 될 수 있도록 혁신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 하는 것이 그룹 전략의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